시너지 효과 발휘 ‘페어링 전자제품’ 인기
상태바
시너지 효과 발휘 ‘페어링 전자제품’ 인기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사운드바’, ‘스마트폰+스마트워치’ 등 같이 사용 더 큰 만족감 선사

최근 들어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를 발휘하는 ‘페어링 전자제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가전유통 전문매장에서도 ‘TV와 사운드바’, ‘세탁기와 제습기’ 등을 한 곳에 전시하는 등 ‘페어링’ 트렌드를 반영하는 추세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계자는 “두 개의 제품을 같이 사용했을 때 본연의 기능을 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페어링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며, “각 제품의 전문성을 따로 활용하면서도 상황에 따라 함께 사용함으로써 편리성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같이 사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활용하는 즐거움까지 베가 시키는 대표적인 페어링 제품들을 살펴보자.

▲ 최근 들어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를 발휘하는 ‘페어링 전자제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휴식의 질을 더욱 높게

TV와 음악 감상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여가생활이지만, 이를 즐기기 위한 TV와 오디오는 별도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운드바가 대중화되어 가면서 고화질의 TV와 사운드바를 매칭해 사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영화를 감상 할 때는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해 이용하다가, 음악 감상을 원하는 경우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기 때문이다.

‘삼성 SUHD TV’와 ‘삼성 커브드 사운드바’는 생동감 있는 영상과 사운드를 제공해 TV 및 음악 감상으로 얻는 감동을 극대화 함으로써, 휴식의 질을 더욱 높이는 대표적인 인기 페어링 제품이다.

일상 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최근 자신의 일상을 빈틈없이 관리하고 싶어하는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대화면의 스마트폰과 어떤 상황에서도 휴대 가능한 웨어러블 기기를 함께 활용하는 추세다.

‘삼성 갤럭시 노트5’와 ‘삼성 기어 S2’는 일상 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 관리해주는 대표적인 페어링 제품.스마트워치 기능에 익숙하지 않다면, 디지털프라자와 같은 전문 매장에서 기어 S2를 체험하거나 전문 상담원에게 문의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가사 일을 더욱 효율적으로

최근 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와 미세먼지로 인해 빨래 및 세탁물 건조가 주부들에게 큰 고민거리로 자리잡았다. 이런 고민에는 세탁기와 제습기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어떤 날씨에도 세탁물을 빠르게 건조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2016년형 ‘삼성 액티브워시’는 따뜻한 미온수가 공급되는 애벌빨래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통해 추운 겨울내 손 시리지 않고 애벌빨래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자리에서 모든 세탁 과정을 해결할 수 있어 전자동 세탁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 하지만 건조 기능이 없어 미세먼지가 많거나 비가 오는 날에는 건조에 신경이 쓰이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 삼성 인버터 제습기를 활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자연 건조보다 최대 7.6배 빠른 의류 건조 기능을 갖추고 있어 미세먼지 가득한 바깥 공기에 노출되지 않고도 세탁물을 단시간에 건조시킬 수 있도록 돕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