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로 수익을? 실전 실용강좌 ‘주목’
상태바
캘리그라피로 수익을? 실전 실용강좌 ‘주목’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2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최근 출판이나 광고 등에서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 캘라그라피가 폭넓게 활용되면서 일반인들도 주목하고 있다.

동네 서점만 가도 캘리그라피독학 서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캘리그라피 재료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쇼핑몰이 등장한 것은 물론, 캘리그라피 인강이나 학원까지도 등장했다. 그중에서도 한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실용적인 캘리그라피자격증 강좌’가 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의 캘리그라피배우기 강좌는 취미를 넘어 실용성과 수익성을 목표로 한다. 단순히 켈리그라피자격증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수익활동 지원까지 나서고 있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강의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강의’에 초점을 맞추었다. 캘라그라피의 기본인 붓과 펜 잡는 법, 선긋기부터 가르치기 때문에 초보자나 악필도 어렵지 않게 수업을 따라갈 수 있다. 또 심화과정으로 한문/영어 캘리그라피 글씨체, 먹그림, 포토샵 보정법까지 교육하므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파우치나 냅킨, 액자, 엽서 등 캘리그래피 소품 제작교육도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본격적으로 캘리그라피 강사로 취업하기 위한 서비스를 받는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는 7천 명이 넘는 방과후지도사를 배출한 교육기관답게 14년간의 노하우를 활용, 적극적으로 취업을 지원한다. 경력을 만들기 위한 보조강사 실습과 전국대회는 물론, 면접과 개인홍보, 이미지메이킹, 강의계획서, 차시지도안 등 파트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전문강사로 취업을 원하는 이들을 돕는다.

취업에 성공한 후에도 현장적응을 위한 지원 서비스가 꾸준히 시행된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수준 높은 커리큘럼을 계속 업데이트해주고 전용 쇼핑몰을 통해 교재와 재료를 공급한다”며 “복잡한 행정과 세무업무도 대신 처리해준다. 또 캘라그래피 수업 중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상황에 대한 교육도 시행하며, 궁금한 점이 있을 때는 언제든 전화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아카데미가 자랑하는 ‘평생회원서비스’이다.

이밖에 다양한 켈리그라피 소품 제작과 판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켈리그라피배우기 수강생들 사이에서 취미와 부업을 한 번에 해결할 기회로 관심이 높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페이지(me2.do/FFbuPb1u)에 방문하면 누구나 캘라그라피독학 샘플 동영상과 전문 상담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선배 수강생들의 수강후기와 취업후기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캘리그라피 자격증 이외에도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독서논술지도사, 아동유화미술, 창의사고력, 초등수학, 동화구연,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방법 등 다양한 강좌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