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핀테크·보안시장 진출 선언
상태바
아이티센, 핀테크·보안시장 진출 선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에서 네번째 아이티센 강진모 대표, 다섯번째 IBK기업은행 권선주은행장, 우측맨끝 시큐센 김제호 대표

IT서비스 전문기업 아이티센이 18일 아이티센 본사에서 동사의 관계사이자 핀테크 및 융합사업의 보안전문기업인 시큐센의 코넥스 상장 계획을 밝혔다.

IBK기업은행, IBK투자증권과 함께한 이번 설명회에는 IBK기업은행 권선주 은행장, IBK투자증권 신성호 대표이사 및 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티센의 핀테크 보안 시장 진입모델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브리핑했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당사는 올해 상반기 생체인식기반의본인확인·전자서명플랫폼관련 특허권을 보유한 시큐센을 인수했고 하반기에 모바일 기반의 보안솔루션 회사인 바른소프트기술과의 합병을 완료했다”며 “명실공히 바이오인증기술과 모바일 보안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정보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및 융합산업의 보안기술전문회사로 발전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 공공부문의 보안플랫폼 구축경험과 시너지를 이뤄 보안플랫폼 IT서비스 중심의 핀테크 분야에서 괄목한 실적을 이끌어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큐센은 지난달 금융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핀테크 지원센터 5차 데모데이에 참석해 보유 기술을 시연해, 참석한 금융권 회사 및 기관들의 호평을 이끈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