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HBM2 DRAM·FPGA 집적 이종 SiP 디바이스 제공
상태바
알테라, HBM2 DRAM·FPGA 집적 이종 SiP 디바이스 제공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8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가 SK하이닉스의 적층형 HBM2(High-Bandwidth Memory)와 자사의 고성능 스트래틱스 10 FPGA 및 SoC를 집적한 이종(heterogeneous) SiP(system-in-package) 디바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트래틱스10 DRAM SiP는 고성능 시스템의 극히 까다로운 메모리 대역폭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차원의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스트래틱스10 DRAM SiP는 현재 나와 있는 디스크리트 DRAM 솔루션들과 비교해 10배 이상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 이처럼 높은 수준의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 브로드캐스트, 유선 네트워킹, 고성능 컴퓨팅 시스템에서 끊임없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데이터양을 처리하기 위한 대역폭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알테라는 3D 적층 메모리 기술과 FPGA를 결합하게 됐다. 스트래틱스10 DRAM SiP를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자사의 워크로드를 맞춤화할 수 있을 뿐 아니고 전력 효율적인 방식으로 최대의 메모리 대역폭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

알테라는 십여 곳 이상의 고객들과 함께 차세대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이러한 DRAM SiP 제품을 도입하는 것에 관해서 논의하고 있다.

알테라의 이종 SiP 제품은 인텔의 EMIB(Embedded Multi-Die Interconnect Bridge) 기술을 사용해서 가능하게 됐다. EMIB 기술은 소형의 고성능 고밀도 실리콘 브리지를 사용해 다중의 다이를 단일 패키지로 접속할 수 있게 한다. EMIB 기술은 다이들 사이에 트레이스가 매우 짧으므로 인터포저 기반 솔루션에 비해 더 낮은 전력으로 더 높은 성능과 더 높은 쓰루풋을 제공하는 이종 SiP 디바이스를 더욱 더 경제성 있게 구현할 수 있다.

알테라의 이종 SiP 전략은 모노리딕 FPGA와 메모리, 프로세서, 아날로그, 광 소자, 다양한 하드구현 프로토콜들을 단일 패키지로 통합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알테라의 고집적 SiP 제품은 통신, 고성능 컴퓨팅, 브로드캐스트, 군용 분야의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의 지극히 까다로운 성능 및 메모리 대역폭 요구를 충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