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범용 입력 레퍼런스 디자인’, 산업용 센서에 정확성과 유연성 제공
상태바
맥심 ‘범용 입력 레퍼런스 디자인’, 산업용 센서에 정확성과 유연성 제공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코리아(이하 맥심)가 산업 자동화 시스템 설계의 측정 정확도를 높여주는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AFE) 범용 입력 마이크로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레퍼런스 디자인 ‘MAXREFDES67#’를 출시했다.

비트(Bit) 수가 증가함에 따라 고해상도 시스템은 노이즈에 더욱 민감해지고 정확성 구현과 유지가 어렵다. MAXREFDES67#은 이런 문제를 해결한 독특한 24비트 AFE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4개의 다른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MAXREFDES67# 범용 아날로그 입력은 점퍼(Jumper)가 필요 없이 100% 소프트웨어로 구성 가능하다.

MAXREFDES67#은 영하 40도~영상 150도 범위에서 온도 오차가 ±0.1%로 최대 22.3비트의 실질적인 해상도를 제공한다. 비욘드 더 레일스(Beyond-the-Rails) 신호 체인으로 보드 공간과 컴포넌트 개수, 비용을 줄여준다. 범용 입력은 ▲전압 ▲전류 ▲저항온도측정기(RTD) ▲열전대(Thermocouple) 4종류의 신호를 수신한다.

▲ MAXREFDES67#은 영하 40도~영상 150도 범위에서 온도 오차가 ±0.1%로 최대 22.3비트의 실질적인 해상도를 제공한다.

김현식 맥심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 사장은 “MAXREFDES67#은 맥심이 개발한 역대 최고 성능의 아날로그 레퍼런스 디자인으로 완전한 비욘드 더 레일스 신호 체인으로 전체 시스템이 각 컴포넌트마다 바이어스 전압을 초과하는 입력 신호를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맥심은 인더스트리 4.0 대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하나로 맥심은 신용카드 크기의 맥심 마이크로 PLC 폼팩터를 지원하는 컴팩트한 에너지 효율적인 전력 분리 변압기 개발을 위해 ‘뷔르트 일렉트로닉스 미드콤(Wurth Electronics Midcom)’과 제휴했다.

MAXREFDES67# 레퍼런스 디자인은 맥심 웹사이트와 맥심 대리점을 통해 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하드웨어 및 펌웨어 설계 파일, 테스트 데이터는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