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NDR 실시…18~27일까지 기관·주요투자자 대상
상태바
아이티센, NDR 실시…18~27일까지 기관·주요투자자 대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서비스 전문기업 아이티센이 17일 기업설명회(IR)개최 공시를 통해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주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NDR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NDR은 기관 및 주요 투자자들을 직접 방문하여 1:1 미팅으로 이뤄진다.

주요 내용은 주력사업인 공공부문 IT서비스 사업에 대한 손익구조 현황 및 실적관련 내용과 아이티센의 미래사업구조 및 핀테크 사업 진입 관련 추진 계획에 대한 질의 응답 방식으로 진행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6일 발표된 실적과 관련해 “당사의 사업구조가 인프라 중심에서 인력 중심의 IT서비스분야로 변화하면서 원가구조 상 초기투자 성격의 인건비 증가분이 4월~9월의 원가 및 판관비에 일시적으로 높게 반영돼 적자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사가 상장된 IT 기업 중 특이하게 공공부문의 매출비중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공공부문 중심의 기업으로 공공사업의 특성상 10~12월에 매출과 이익이 집중되는 추세”라며 “현재 수주잔량이 1,00억원 가량 쌓여있고 올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약 1500억원 가량의 입찰 참여가 준비됐다”고 전했다.

아이티센은 영업활동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어 올해 4분기 및 내년에는 수익구조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아이티센은 소프트웨어진흥법 개정에 따른 대기업의 참여제한 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 진입하기 위해 지난해 및 금년에 거쳐 대규모 전문인력 유입에 대한 선 투자를 완료했고 이에 따른 결산기 조정으로 올해부터는 기존 3월 결산에서 12월로 결산 월을 변경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는 선 투자된 대규모 인건비 투자 부분이 매출 및 이익으로 선순환 되는 12월 결산의 첫해로 기록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