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완전 통합 BYOD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
상태바
한국HP, 완전 통합 BYOD 네트워킹 솔루션 제공
  • 이광재
  • 승인 2013.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가 BYOD(bring-your-own-device, 개인 소유의 장비 사용)와 파트너의 수익 기회 창출을 지원하는 네트워크의 간편성과 확장성 그리고 보안성까지 구현한 유무선 통합 솔루션 구축을 발표했다.

이러한 HP의 강화된 솔루션은 증가하는 BYOD 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단일 네트워크상에서 유무선 연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유무선 통합 관리와 스위칭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HP의 유무선 통합 솔루션은 파트너가 HP 플렉스 네트워크 아키텍처(FlexNetwork architecture)를 활용해 고객에게 BYOD 필수요소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단일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장치 온보딩과 프로비전 기능, 그리고 SDN(software-defined networks,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기술을 구현, 보안의 자동화와 모바일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까지 인구의 2/3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40%가 이동 근무를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것에 반해 오늘날의 레거시 인프라는 유선과 무선 연결 지원에 두 개의 개별적인 네트워크·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등 복잡한 운영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레거시 인프라는 단일 유저의 복수 장치에 필요한 확장성과 핵심 정보 보호에 필요한 보안에 문제를 가지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휴대 장치 시장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공식적인 BYOD 프로그램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각 기업은 BYOD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규정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강인철 한국HP 네트워킹(HPN) 사업부 상무<사진>는 "오늘날의 레거시 인프라는 두 개의 분리된 네크워크와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BYOD 솔루션 사용시 운영의 복잡성 등 큰 어려움을 초래한다"며 "HP의 완전 통합 BYOD 솔루션은 무엇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나아가 HP의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 서비스와 결합해 파트너에게 이익이 되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HP BYOD 솔루션은 유선 및 무선을 이용해 직원 소유 장치로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엔드 유저의 환경을 최적한다.

HO에 따르면 우선 830 유니파이드·WLAN 스위치로 최대 1000개의 무선 장치를 지원하고 전통적인 네트워크 접속 장치(별도의 스위치와 컨트롤러 등)의 필요를 최대 50% 제거함으로써 운영의 간소화를 구현하고 최대 38% 비용을 감축할 수 있다.

또한 WLAN 제품에 제공되는 HP 와이파이 클리러 커넥트 딜리버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 정지 시간을 자동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유저의 상시연결 서비스를 제공하며 HP IMC (Intelligent Management Center) 스마트 커넥트의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통합 BYOD를 이용, 편리한 종합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오픈플로우 인에블드(OpenFlow-enabled) HP 2920 스위치 시리즈는 데이터 전송 속도를 최대 45%까지 높이며 네트워크 성능을 최대 100%까지 향상시킨다.

또 HP 10500/7500 유니파이드 와이어드(Unified Wired) WLAN 모듈은 네트워크 가용성 개선 및 최대 54%까지 비용 절감을 가져다 준다.

이 외에 HP 센티널 시큐리티(Sentinel Security) SDN 애플리케이션은 자동 실시간 감지가 가능하고 HP IMC 유저 엑세스 매니저(사용자 식별, 정책 적용, 직원 소유 장치에 대한 보안 접속, 네트워크 안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플랫폼)를 통해 장치 온보딩 보안이 가능하다.

한편 HP는 BYOD 이니셔티브에 의한 채널 파트너의 수익 기회 창출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으며 ▲BYOD의 확장성, 보안, 성능에 대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HP 플렉스네트워크 디자인 및 밸리데이션 서비스(FlexNetwork Design and Validation Services)를 통해 고객 네트워크 설계 및 검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함으로써 새로운 수익 기회 촉진 ▲HP 와어이러스 LAN 라이프사이클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의 고확장성을 달성한 지역 네트워크(LAN)의 모범 사례를 활용, 고객과 지속적인 전략 관계 수립 ▲HP 파이낸셜 서비스의 재정 지원을 통해 고객의 사용 용도에 맞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구성한 종합 솔루션 제공 ▲BYOD와 SDN을 기반으로 발전시킨 종합적 네트워크 교육 및 인증 포트폴리오인 HP 엑스퍼트원(ExpertOne) 프로그램을 이용해 IT 기술 및 서비스를 확장하고 맞춤식 교과 과정, 원격 실험실 접속, 웹 기반 교육을 제공하며 지속적 지원을 위한 전문가 커뮤니티 이용 ▲'Bring It On! We're Ready for BYOD' 캠페인으로 경제성을 개선하고 유통업자에게 HP2920 데모 키트(스위치, 부수 장치, 교육, 인센티브 등 포함)를 제공해 소매업자에 대한 인식 제고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