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GE, 브릴리언트 팩토리 구현 협력 강화
상태바
PTC-GE, 브릴리언트 팩토리 구현 협력 강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TC가 GE의 브릴리언트 매뉴팩처링 스위트(Brilliant Manufacturing Suite)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조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GE와의 전략 제휴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제 GE의 새로운 제조 솔루션은 PTC의 씽웍스 인더스트리얼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게 됨으로써 제조 생산 현장에서 사용되는 GE의 소프트웨어에 유연한 대시보드와 강력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더해 특화 산업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공동 솔루션은 생산 현장에서부터 ERP까지 서로 다른 시스템들을 연결하고 개별 사용자 역할에 맞춰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과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 PTC가 GE의 브릴리언트 매뉴팩처링 스위트(Brilliant Manufacturing Suite)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조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GE와의 전략 제휴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PTC와 GE는 전세계에 펼쳐진 비즈니스 기회를 공동으로 추구하기 위해 각각의 글로벌 제조 영업과 마케팅 팀이 긴밀하게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GE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제조 회사중 하나인 점을 고려해 GE-PTC 양사 솔루션을 브릴리언트 팩토리 사업 일환으로 GE의 내부 제조 플랜트 내에 구축하기로 했다.

제이미 밀러 GE CIO는 “브릴리언트 팩토리는 엔지니어링과 제조 설계를 통합할 수 있게 해주고 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생산적인 공장 운영을 가능하게 하며 더 나아가 공급망 전체 운영까지 최적화 시켜 준다”며 “이 솔루션은 데이터를 분명하고 쉽게 볼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해 기업은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을 뿐 아니라 기계의 구동시간을 높이고 유지보수가 필요하기 전에 미리 이를 예측할 수 있다”고 말했다.

GE의 브릴리언트 매뉴팩처링 스위트에 활용되는 PTC의 씽웍스 기술을 통해 제공하는 기능은 ▲실시간 제조 KPI에 따른 역할 기반의 제조 대시보드 ▲이기종 시스템을 연결시켜 주며 모든 플랜트에 사용되는 표준화된 KPI 모델 ▲더 많은 정보를 토대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데이터에 대한 접근과 협력, 경고 및 알림 등이다.

또한 PTC와 GE는 프리딕스(Predix) 생태계에서 씽웍스가 활용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짐 헤플먼 PTC 최고경영자는 “GE는 최첨단 제조 시설을 구축하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진정한 선구자”라며 “이러한 업계 리더가 대규모로 씽웍스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고 우리는 전세계 제조업체들에게 IoT 에 대한 공약을 지키기 위한 GE와의 협력에 굉장한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