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스토리,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3.5 기반 ‘홈스토리 CMS2.0’ 출시
상태바
유비스토리,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3.5 기반 ‘홈스토리 CMS2.0’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스토리가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3.1 기반 홈스토리 CMS 1.0’의 호환성 인증 및 GS인증획득에 이어 지난 2일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CMS 솔루션인 ‘홈스토리 CMS2.0’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홈스토리 CMS2.0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최신 3.5 버전을 기반으로 해 기존 1.0 버전을 업데이트했으며 기관과 SI업체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UI와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홈스토리 CMS2.0은 다양한 디바이스에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부트스트랩’을 적용하고 최적화해 반응형에 대한 유비스토리만의 새로운 표준인 ‘유비스트랩’을 제시한다.

▲ 홈스토리 CMS2.0은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최신 3.5 버전을 기반으로 해 기존 1.0 버전을 업데이트했으며 기관과 SI업체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UI와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유비스트랩을 적용한 홈스토리 CMS 2.0은 다양한 콘텐츠 및 게시판의 기능별 페이지 구성을 간단한 설정 등으로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어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시 사업비용과 시간에 대한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서경원 유비스토리 대표는 이번 홈스토리 CMS 2.0은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CMS를 도입하고자하는 기관과 SI업체들에게 정해진 과업기간에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게 하는 반가운 솔루션이 될 것이며 앞으로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의 새 버전이 공개될 때마다 홈스토리 CMS' 역시 빠르게 적용,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비스토리에서 출시한 홈스토리 CMS 2.0은 에이블스토어와 앞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어 공공기관 및 기업 등에서 시놀로지 및 아수스토어 NAS를 통해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에이블스토어 임종호 차장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홈스토리 CMS 2.0을 통해 각 기관과 기업에서 원하는 플랫폼을 보다 쉽게 구축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이 증대 될 뿐 아니라 세계적인 NAS 업체 시놀로지와 에이수스의 자회사 아수스토어 NAS를 국내에서 정식으로 공급하는 에이블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유지보수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이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