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메이트, 중국시장서 360억 매출 달성…비결은?
상태바
에이컴메이트, 중국시장서 360억 매출 달성…비결은?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전략’ 주제 강연 진행

에이컴메이트가 오는 19일 오후 4시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기관인 고도아카데미 구로 교육센터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을 앞두고 있는 국내 기업의 이커머스(e-commerce)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중국 B2C의 6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알리바바 티몰(Tmall) 입점 절차를 비롯해 상표권, 마케팅, 고객관리 등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에이컴메이트가 오는 19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에이컴메이트는 지난 11일 중국 광곤제 당일 36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중국 현지에서 8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공개하고 중국 진출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에이컴메이트는 전망했다.

이날 강연의 연사는 김익용 에이컴메이트 부사장이 맡았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프로세스 ▲중국 지재권 전략(상표권 등록 및 관리)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고객관리(CRM) 전략 등을 비롯해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시 유의사항과 성공 사례 등 관련업계 실무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국내 기업의 관계자라면 누구나 고도아카데미 홈페이지(http://edu.godo.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익용 부사장은 “최근 K뷰티, K패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중국 시장에서 한류의 열기가 대단해 패션, 화장품, 건강식품 등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대한 국내기업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중국 진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 기업에 맞는 확실한 전략을 강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