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컴메이트가 오는 19일 오후 4시 쇼핑몰 창업 전문 교육기관인 고도아카데미 구로 교육센터에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을 앞두고 있는 국내 기업의 이커머스(e-commerce)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계 최대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중국 B2C의 6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알리바바 티몰(Tmall) 입점 절차를 비롯해 상표권, 마케팅, 고객관리 등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이컴메이트는 지난 11일 중국 광곤제 당일 36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중국 현지에서 8년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공개하고 중국 진출과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에이컴메이트는 전망했다.
이날 강연의 연사는 김익용 에이컴메이트 부사장이 맡았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프로세스 ▲중국 지재권 전략(상표권 등록 및 관리) ▲중국 마케팅 전략 ▲중국 고객관리(CRM) 전략 등을 비롯해 중국 전자상거래 진출 시 유의사항과 성공 사례 등 관련업계 실무자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 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국내 기업의 관계자라면 누구나 고도아카데미 홈페이지(http://edu.godo.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익용 부사장은 “최근 K뷰티, K패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중국 시장에서 한류의 열기가 대단해 패션, 화장품, 건강식품 등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에 대한 국내기업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중국 진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 기업에 맞는 확실한 전략을 강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