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디링크 DIR-806A’
상태바
초소형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디링크 DIR-806A’
  • 이광재
  • 승인 2013.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링크코리아(지사장 장치아쥐 www.d-link.co.kr)가 SoC 칩셋(433Mbps 802.11ac 기준)을 탑재한 초소형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DIR-806A'를 한국에서 출시한다.

DIR-806A는 갤럭시S4, 팬택 베가 아이언 등의 최신 스마트폰 사양과 동일한 433Mbps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최신 무선 규격 제품으로 현재까지 나와있는 공유기 중에 가장 작다. 안테나는 일반적으로 기업용 AP에서만 접해볼 수 있는 고성능 듀얼밴드 5dBi를 장착했을뿐만 아니라 표준 SMA 단자를 사용해 교체도 가능하다.

디링크 원터치(D-Link One-Touch) 앱은 PC를 이용하지 않고 스마트폰만으로 공유기 설정이 가능한 디링크의 독자기술이다. 앱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DIR-806A를 감지하고 기본 설정뿐만 아니라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이 모두가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 디링크 원터치 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IOS 버전은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와이파이 존 확장을 위한 리피터 모드, IPTV의 실시간과 VOD 서비스를 원활하게 시청하기 위한 IPTV 전용포트 기능 등이 기본 탑재돼 있을 뿐 아니라 전원은 마이크로 USB 방식을 채택해 기존 스마트폰 충전과 호환된다. 시중가격은 4만원 중반에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