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S/4HANA 통해 대대적 혁신 제공
상태바
SAP, S/4HANA 통해 대대적 혁신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가 현지 시각 기준 10일부터 12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SAPTechEd에서 자사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SAP 비즈니스 스위트4 SAP HANA(이하 SAP S/4HANA)의 새로운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버전에 모두 적용된다.

SAP는 고객사의 디지털 변혁을 견인하기 위한 로드맵의 일환으로, 차세대 비즈니스 스위트를 통해 재무, 영업, 서비스, 마케팅, 상거래, 구매 및 아웃소싱, 생산, 공급망, 자산관리, R&D, 인사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에서 기업의 핵심 업무영역에 대한 혁신과 단순화를 구현해냈다.

기업은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SAP S/4HANA를 통해 완전히 디지털화된 엔터프라이즈 관리 솔루션인 SAP S/4HANA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를 활용해 업무 전반에 걸쳐 디지털화된 엔드-투-엔드 운영을 모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SAP는 재무관리를 위한 SAP 캐시 관리(SAP Cash Management), 인사관리를 위한 SAP 석세스팩터스(Success Factors) 솔루션, 구매관리를 위한 아리바 네트워크(Ariba Network), 마케팅과 상거래 관리를 위한 SAP 하이브리스(hybris) 솔루션의 주요 기능들이 포함된 포트폴리오 솔루션(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과 SAP S/4HANA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에 포함된 디지털 코어 기능을 결합한 SAP S/4HANA LoB(Lines-of-Business) 솔루션도 함께 선보였다.

이희상 SAP코리아 플랫폼 솔루션 그룹 전무는 “SAP는 디지털 경제 속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고객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디지털화된 운영의 최대 가치가 창출되는 분야를 파악했다”며 “이에 기반해 업계 최초로 기업의 디지털 경영을 지원하는 디지털 코어인 S/4HANA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각종 혁신기능이 총체적으로 한층 강화된 이번 업데이트로 물류 등의 핵심적인 재무 및 운영 분야에서의 사용을 통해 단순화된 데이터 모델 및 즉각적인 사용자 경험을 활용함으로써 전례 없는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