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웹·클라우드 환경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해결
상태바
F5, 웹·클라우드 환경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 해결
  • 이광재
  • 승인 2013.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조원균, www.f5networks.co.kr, 이하 F5)가 F5 BIG-IP 애플리케이션 가속 매니저(F5 BIG-IP Application Acceleration Manager: AAM)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5 BIG-IP AAM은 단일 플랫폼에서 진보된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트래픽 관리 기술들을 동시에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F5는 기업들이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들의 성능을 손쉽게 평가할 수 있도록 속도 테스터(F5 Application Speed Tester: FAST)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이것은 예상되는 성능 향상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무료 서비스다.

기업들은 BIG-IP AAM을 이용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애플리케이션의 첫 방문 페이지 로딩 시간을 50%까지 줄이고(위성 접속 및 일부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처럼) 패킷 손실이 많은 환경에서 F5의 SSL VPN(BIG-IP Edge Client) 솔루션을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정보 처리량을 75%까지 증대시킨다.

최근 주문형 콘텐츠, 특히 동영상을 다양한 모바일 장치로 전송하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요구는 네트워크와 서버에 엄청난 부담을 가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의 저하, 사용자의 불만, 생산성 감소는 물론 매출의 손실까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BIG-IP AAM을 도입한 기업들은 웹 혹은 클라우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시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게 된다.

BIG-IP는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만들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데이터 센터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며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최적화 작업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한다. BIG-IP AAM은 고급 프로그램 가능성, 통합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그리고 주문형 서비스의 확장성 등을 제공하는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 (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에 기반하고 있다.

조원균 F5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오늘날 기업용, 사설 및 공공 네트워크상의 폭발적인 수요로 인해 기업들이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기업들이 BIG-IP 애플리케이션 가속 매니저(AAM)를 이용한다면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 센터 또는 클라우드 어디에 위치해 있든 네트워크로 연결된 디바이스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중 어디로 배달되든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통해 이런 성능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BIG-IP 애플리케이션 가속 매니저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오는 6월부터 BIG-IP의 추가 모듈 또는 독립적인 솔루션의 형태로 구매가 가능하며 특정 국가에서의 구입 시기에 대해서는 해당 지역 F5 오피스에 문의하면 된다. F5 애플리케이션 스피드 테스터(F5 Application Speed Tester: FAST)는 현재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