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싱가포르에 인증 솔루션 공급…전자정부 서비스 접속 보안 확보
상태바
젬알토, 싱가포르에 인증 솔루션 공급…전자정부 서비스 접속 보안 확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코에시스 eGov 인증 서버(Coesys eGov Authentication Server)를 싱가포르에 공급한다.

젬알토는 싱가포르 전자정부 서비스인 싱패스(SingPass, Singapore Personal Access)에 이중 인증(2FA), 비밀번호의 엔드투엔드 암호화 기능을 제공해 로그인 보안을 확보하게 된다. 이 인증 솔루션은 특히 싱패스 사용자가 전자정부를 통해 민감한 정보에 접근할 시에 예전보다 향상된 보안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일회용 비밀번호(OPT)를 입력한 뒤 싱패스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2단계 로그인 절차를 거치게 된다. 2016년 말까지 싱가포르 전자정부 서비스 가운데 이와 같은 추가 인증 절차를 요구하는 비율이 60%를 넘을 것으로 보여 정부와 국민에 대한 보안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젬알토의 코에시스 eGov 인증 서버는 하드웨어 토큰, 휴대전화를 비롯 광범위한 인증 기법을 지원한다. 또한 모든 개방형 표준과 호환되며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내에서 기존의 솔루션과 손쉽게 통합된다.

마이클 오 젬알토 남아시아·일본 지사장은 “데이터 침해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수백만건의 기록이 유출되고 있고 이 가운데 75%가 신분 도용이 차지하고 있다”며 “젬알토의 인증 솔루션은 신분 절도를 더욱 어렵게 하기 때문에 싱가포르 국민들이 안전하게 전자정부 서비스에 보안 접속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