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쿼크 X1021 기반 새로운 IoT 게이트웨이, 보다 빠른 IoT 구현
상태바
인텔 쿼크 X1021 기반 새로운 IoT 게이트웨이, 보다 빠른 IoT 구현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1.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링크가 새로운 소형사이즈의 절전형 MXE-100i 시리즈를 소개했다.

산업용으로 제작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oT 게이트웨이는 인텔 쿼크(Quark) SoC X1021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인텔 IoT 게이트웨이를 지원한다.

센서 데이터는 고집적 네트워킹, 무선, 산업용 I/O를 통해 수집돼 클라우드로 전송된다. 산업용 등급의 EMI/EMS 표준 (EN 61000-6-4, 61000-6-2)을 충족하고 있으며 간편한 구성이 가능한 MXE-100i 시리즈는 산업용 컴퓨터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준다.

▲ 산업용으로 제작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oT 게이트웨이는 인텔 쿼크(Quark) SoC X1021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인텔 IoT 게이트웨이를 지원한다.

윈드리버 IDP와 에이디링크의 SEMA 솔루션을 조합해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중요한 관리 용이성과 보안수준이 향상됐다.

MXE-100i 시리즈는 사용자와 클라우드 간의 안정적인 데이터 연결 및 전송과 기타 장치들과의 정보 처리 상호 운영이 가능한 산업 자동화, 기계 자동화, M2M 통신 등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4.68×3.9×21.7인치 규격의 MXE-100i 시리즈는 최저 -20도에서 최고 70도의 환경에서 완벽하게 작동되는 초소형 IoT 게이트웨이다. 알루미늄 하우징과 검증된 견고한 구조는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완벽한 기능 구현이 가능하며 최대 5Grms 진동과 100G 충격을 견딜 수 있다.

두개의 고속 LAN, 두 개의 COM, 세 개의 USB 2.0 호스트와 SDIO를 지원하며 와이파이, BT, 3G 등 각 프로토콜을 통한 최적의 연결이 가능한 듀얼의 미니 PCIe 슬롯과 USIM 소켓 등 산업용 I/O 요구사항 모두를 충족한다.

엣지프로(EdgePro) 유틸리티를 통해 보다 빠른 설치 및 쉬운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다. 장치-클라우드 연결을 단순화하고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에이디링크는 IoT 디바이스 및 센서 관리 유틸리티인 에이디링크 엣지프로를 제공한다.

장치 및 센서 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인텔 IoT 게이트웨이에서 작동되며 지그비(ZigBee, 홈 오토메이션 프로파일)와 산업자동화에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필드버스인 모드버스(Modbus) TCP를 포함한 필드 프로토콜의 플러그인을 통해 장치 및 센서 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센서와 I/O노드로 쉽게 구성이 가능하며 웹기반의 대시보드를 통해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한다.

또한 엣지프로를 통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로 안전하고 완벽한 연결을 위한 간편한 사용자 정의가 가능해지며 윈도 에저 클라우드는 보다 신속한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IoT 연결을 제공한다.

에이디링크는 인텔 아톰 E3826 프로세서 기반의 MXE-202i 지능형 IoT 게이트웨이, 에이디링크의 엣지프로 IoT 관리 애플리케이션, 조도 센서, 사이렌, 모드버스 TCP 모듈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 IoT 게이트웨이 스타터 키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