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 IoT 혁신 원동력 될 것”
상태바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 IoT 혁신 원동력 될 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SIG가 무료 소프트웨어 기반 개발 키트인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Bluetooth Developer Studio, BDS)의 사용이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해당 키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블루투스 기술을 더욱 빨리 배울 수 있고 그 어느 때보다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됐다.

많은 개발업체 및 개발자는 스마트 무선 연결성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기를 원하며 블루투스를 통해 실제로 구현하고 있다.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는 해당 툴 특유의 공유 기능과 함께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간편하며 지속적이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소비자가 원하는 보안, 안정성, 관리 및 편리성을 보장한다.

▲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 대시보드

스티브 헤겐데퍼 블루투스SIG 개발자 프로그램 이사는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는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올인원(all-in-one) 형태이자 비용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간편한 툴을 제공해 개발자들이 우리의 삶을 더 좋고 간편하고 똑똑하게 만들어 줄 제품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를 통해 보다 많은 수의 스마트한 기기들이 출시될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실제로 원하는 IoT 경험을 제공하며 잘 작동하는 뛰어난 품질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는 개발자들이 차세대 스마트 가전기기, 차세대 메디컬 웨어러블 기기 및 혁신적인 차세대 장난감과 같은 제품을 빠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개발 및 출시할 수 있게 한다. 신규 개발자부터 경험이 많은 개발자들까지 어느 누구나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거나 기술을 학습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즉시 시작할 수 있다.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의 주요 혜택 및 기능들은 직관적인 드래그 앤 드롭(drag -and-drop) 사용자 인터페이스, 샘플 코드, 가상 및 물리적인 디바이스 테스트, 그리고 내장된 안내서를 포함하고 있어 더욱 빠른 개발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해당 툴은 참고 디자인들을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다른 개발자가 만든 성공적인 실행 사례들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