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네라, 중국·싱가포르 연구기관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에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공급
상태바
인피네라, 중국·싱가포르 연구기관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에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공급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네라가 중국 국립슈퍼컴퓨터센터(NSCC), 싱가포르 에이스타(A*STAR)의 바이오폴리스와 퓨전폴리스 연구동 간의 데이터센터 연결에 하이퍼 스케일 밀도, 운영 간소성, 저전력의 장점을 보유한 인피네라 100GbE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NSCC/A*STAR는 클라우드 익스프레스 제품 사용하는 정부공공기관 고객으로는 처음으로 구축 사례를 공식 발표한 것이다.

에이스타는 싱가포르의 선진 과학과 혁신 기술 개발을 진두지휘하는 국가 연구기관이다. 에이스타는 바이오 폴리스와 퓨전 폴리스에 위치한 18개의 바이오메티컬 및 물리 및 공학 연구 기관들을 관장한다. 또한 현재 에이스타의 네트워크는 고성능 컴퓨터(HPC) 자원을 800개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여러 고사양 컴퓨터를 관리함과 동시에 증가하는 데이터 저장 및 자원을 빠르게 지원한다. NSCC는 텐진시에 위치해 있는 국가기관으로 에너지·원유탐사·지질연구·기상관측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슈퍼 컴퓨터 티엔허-1A를 비롯한 최첨단 고성능 컴퓨터 시설이 갖춰져 있는 곳이다.

에이스타와 NSCC는 인피네라의 100GbE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를 통해 연구기관들의 가장 큰 애플리케이션의 수요를 맞출 수 있도록 신뢰성 높은 고용량의 광 네트워크를 제공해 줄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고성능 데이터 상호연결에 적합한 제품으로 인피네라의 고유한 광집적회로(PIC) 기술을 활용해 2RU의 크기에 초 당 1테라비트의 입출력 성능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추가적인 멀티플렉서 또는 증폭기가 없이 하나의 파이버로 라인측 대역폭 파장분할다중화의 초 당 500 기가 비트 슈퍼채널을 제공한다.

아울러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10GbE, 40GbE, 100GbE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인피네라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고용량, 초절전, 랙-앤-스택 폼팩터를 제공해 NSCC/A*STAR 같은 고객들이 최소한의 공간과 전력을 사용해 확장할 수 있게 해준다.

스튜어트 엘비 인피네라 클라우드 네트워크 전략 및 기술 수석 부사장은 “디멘션 데이터(Dimension Data)와 함께 NSCC, 에이스타의 공간과 전력이 한정된 데이터센터 대역폭 수요를 맞출 수 있는 데이터센터 상호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클라우드 익스프레스는 싱가포르의 과학자들 특히 유전체학과 바이오인포매틱스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의 수요를 맞출 수 있는 목적 별 데이터 센터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