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네트웍스, 썬더 CFW 출시…보안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상태바
A10네트웍스, 썬더 CFW 출시…보안솔루션 포트폴리오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10네트웍스가 새로운 보안솔루션인 ‘썬더 CFW(Convergent Firewall)’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썬더 CFW는 첨단 혁신기술이 집약된 ACOS 하모니 플랫폼을 활용하는 독립형 보안제품이다.

썬더 CFW는 통합형 공개프록시와 URL 필터링, SSL 인사이트 등의 기능을 갖춘 고성능 보안웹 게이트웨이(Secure Web Gateway). 클라이언트의 아웃바운드 HTTP/HTTPS 트래픽을 위한 보안정책 집행이 가능하며 통합 네트워크 서비스거부공격(DoS)에 대한 보호 및 서버 로드밸런싱(SLB: Server Load Balancing) 기능을 갖춘 고성능 데이터센터 파이어워(DCFW)는 레이어 4 상태 기반의 방화벽과 레이어 7 애플리케이션 수준 게이트웨이를 제공한다.

또 통합 네트워크 DoS와 캐리어 그레이드 NAT(CGN) 기능을 갖춘 고성능 Gi/SGi 방화벽은 Gi/SGi 방화벽은 뛰어난 정책성능으로 이동성 인프라 기능을 보호해준다.

더불어 고성능의 IPSec 사이트간 VPN은 기업들이 사이트간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글로벌 기업들이 공용 네트웍스를 이용해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썬더 CFW를 위한 aGalaxy 중앙관리시스템(CMS)을 지원한다. aGalaxy는 썬더 CFW 이용에 필요한 기기관리와 구성, 리포팅, 트러블슈팅 기능을 제공한다.

리 첸 A10네트웍스 CEO는 “여러개의 복합적 보안솔루션을 단 하나의 패키지로 통합한 솔루션을 내 놓게 돼 매우 기쁘고 썬더 CFW는 조직의 자산 보호를 위해 모든 기능을 포함한 복합적인 보안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에 있어 뛰어난 효율성과 확장성을 제공하게 된다”며 “썬더 CFW는 ACOS 하모니 플랫폼이 지닌 뛰어난 성능과 다기능의 강점을 잘 보여주고 있고 A10은 고객사들과 협력해 핵심 보안모듈의 일부 기능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언급했다.

모바일 기기와 앱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SDN과 NFV, 클라우드로의 이행도 늘어나면서 데이터센터의 풋프린트가 축소된 환경에서 네트워크 보안모듈과 SSL 인사이트, ADC, CGN를 통합하는 새로운 유형의 방화벽에 대한 필요성 또한 커졌다.

미래의 방화벽은 보안소켓계층인 SSL의 빌트인 기능과 증가일로의 데이터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고도의 성능이 필요하다. 썬더 CFW는 서비스 제공업계와 클라우스 서비스 사업자, 대형 기업 모두에게 통합형 보안솔루션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