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네이티브 쿼드 UHD/4K 지원 ‘씬 클라이언트’ 출시
상태바
HP, 네이티브 쿼드 UHD/4K 지원 ‘씬 클라이언트’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가 네이티브쿼드 UHD/4K(1, 2)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그래픽 성능을 한 차원 높인 씬 클라이언트를 내놓는다고 발표했다. HP t730 씬 클라이언트는 차세대 쿼드코어 AMD 처리능력을 갖췄다.

이 신제품은 사업체들이 애드온(add-on)이나 추가장치, 별도 옵션 없이도 콘텐츠 업무를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HP t730은 금융서비스, 석유/가스, 디지털미디어, 엔지니어링 등 하이퍼포먼스 분야 고객을 겨냥한 신흥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쉽고 안전한 솔루션으로 방대한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부응한다.

해상도와 스크린 크기가 증가하면서 하이브리드 컴퓨팅 사업은 로컬 클라이언트 처리능력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가상 클라이언트 컴퓨팅 시장은 5년간 연평균성장률 7.7%를 기록할 전망이다.

제프 우드 HP 제품관리워크스테이션&씬 클라이언트 사업부 부사장은 “많은 사업체들이 처리량이 월등히 많은 고객들과 앱들을 가상 컴퓨팅으로 이전하고 있어 우리는 단 하나의 혁신 플랫폼에 클라우드 클라이언트 기술과 워크스테이션 혁신을 결합함으로써 대응하고 있다”며 “HP t730 씬 클라이언트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가상 워크스테이션 용도의 엔드포인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HP t730은 일반 데스크탑PC보다도 높은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운 UHD/4K 해상도 규격에 따라 자체적으로 4개의 디스플레이 지원하며 AMD 파이어프로(FirePro) 디스크리트 그래픽 카드를 추가하면 6개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무려 총 829만4400 화소로 믿기지 않을 만큼 생동적인 멀티미디어를 보여준다. 터보코어 기술을 적용한 AMD R-시리즈 쿼드코어 APU는 CPU 성능을 3.6GHz까지 끌어올려 처리량이 가장 많은 워크스테이션 앱이라 하더라도 구동시키며 커넥티드 디스플레이로 HFR 영상을 재생할 수도 있다.

이 밖에 HP t730은 HP 디바이스 매니저, 트루 그래픽, 벨로시티, 이지쉘(Easy Shell), 리모트 그래픽, UC 지원(Unified Communications support) 등 HP 씬 클라이언트 관리와 사용자 경험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를 즉각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기초 프로그램들을 설치, 관리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직병렬, PS/2, USB 포트, PCI-e x8 로우 프로파일 확장 슬롯 등으로 현재 시점은 물론 앞으로의 사업상 수요에 부응하며 최신 리눅스 기반의 HP 씬프로OS, 스마트제로 코어 익스페리언스(Smart Zero Core experience), 윈도 임베디드 스탠다드7, 윈도10 IoT 엔터프라이즈 중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한편 HP t730은 2015년 12월에 전 세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추정 판매가는 599미국달러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