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디자인·성능 강조 소비자, 기업용 PC 제품군 대거 발표
상태바
HP, 디자인·성능 강조 소비자, 기업용 PC 제품군 대거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1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소비자 노트북 제품군,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엘리트·프로 PC 제품군 출시

HP는 세련된 디자인요소를 더한 프리미엄 노트북,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 등 소비자용 PC 제품군과 보안성과 디자인, 이동성을 담아낸 새로운 엘리트, 프로시리즈의 기업용 PC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번에 HP가 선보이는 소비자용 노트북 신제품은 HP 엔비13 노트북(HP Envy 13 Notebook), HP 스펙터x2(HP Spectre x2),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HP Star Wars Special Edition Notebook)등 총 3종 이다.

기업용 PC 신제품은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HP EliteOne 800 G2 AiO), HP 엘리트데스크705 및 800 G2 데스크탑 미니(HP EliteDesk 705 and 800 G2 Desktop Mini) 등 3종의 HP 엘리트 시리즈와 HP 프로북 400 G3(HP ProBook 400G3), HP 프로원 400 G2 올인원PC 및 HP 프로데스크 400 시리즈 등 3종의 HP 프로 시리즈를 포함한 총 6종의 기업용 PC 신제품도 선보였다.

세련된 디자인 HP 프리미엄 노트북 신제품군 = HP의 소비자 신제품군은 모두 뱅앤올룹슨을 탑재해 프리미엄 사운드 환경을 구현한다.

▲ HP 엔비 13 노트북(HP ENVY 13 Notebook)

13.3인치의 HP 엔비 13 노트북은 13mm 미만에 무게 1.27kg으로 현존하는 가장 얇은 HP 엔비 시리즈의 노트북이다. 3셀 45Whr 리튬이온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돼 최대 9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슬림한 디자인임에도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온라인과 하이마트에서 판매한다.

HP 스펙터 x2는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 탈착형 키보드를 장착해 태블릿의 휴대성과 노트북의 생산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태블릿 단독으로는 0.83kg의 가벼운 무게에 8mm의 슬림한 두께와 키보드를 포함한 무게와 두께 또한 1.22kg에 13.15mm로 HP가 만든 투인원(2-in-1) PC 가운데 가장 얇은 제품이다. HP 스펙터 x2는 42Wh 배터리를 채택해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답게 10시간이 넘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HP 스펙터 x2는 오는 16일부터 11번가에서 단독 판매된다.

스타워즈 디자인, 콘텐츠를 모두…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 =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은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은하 제국에서 영감을 얻어, 전반적으로 전투에 의해 닳은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고안됐다. 이 제품의 힌지 부분에는 스타워즈 고유의 아르베쉬(Aurebesh)폰트로 '은하제국'의 영문 표현인 'Galactic Empire'가, 키보드 데크에는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는 스톰트루퍼들이 새겨져 있다. 터치패드 디자인은 X-윙 스타 파이터 유도 방식을 반영하였고, 붉은 백라이트 키보드를 설치해 다크사이드 디자인을 완성했다.

▲ HP 스타워즈 스페셜 에디션 노트북 (HP Star Wars Special Edition Notebook)

자체 제공하는 갤러리를 통해 스타워즈의 40년 역사를 아우르는 1100개 이상의 이미지가 들어있는 콘텐츠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으며, 촬영 비하인드 컷, 스토리보드, 원화, 고전 사진, 세트 및 의상 디자인, 수록곡 등 다른 곳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스타워즈 고유의 아르베쉬(Aurebesh) 폰트를 기본 폰트로 설정이 가능하며, 옵션을 통해 표준 윈도우 알림음을 R2-D2 및 광선검 등 8개 항목으로 분류된 스타워즈의 상징적인 사인드로 교체할 수 있고 영화 스틸사진을 기반으로 한 행성 컬렉션 등을 바탕화면 기본 옵션 이미지로 제공하는 등 스타워즈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오는 16일부터 G마켓 및 옥션을 통해 단독 판매될 예정이다.

디자인, 성능, 보안 겸비 HP 새로운 기업용 PC 포트폴리오 = HP는 새로운 HP 엘리트시리즈 및 HP 프로 시리즈를 발표하며 디자인과 성능, 보안을 갖춘 신제품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HP의 기업용 PC 신제품군은 기기를 통한 협업 및 안정성과 내구성에 중점을 두었으며, 새로운 엘리트 노트북 시리즈와 올인원 PC 제품군에는 앤올룹슨(Bang&Olufsen) 오디오가 탑재됐다.

▲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 (HP EliteOne 800 G2 AiO)

HP 엘리트원 800 G2 올인원 PC는 매끄럽고 슬림한 신소재로 설계됐으며, 올인원 지문인식기, 무선충전기능 탑재가 가능한 스탠드(옵션 사양) 등을 통해 어떠한 작업공간과도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고안됐다. 빌트인 케이블 관리 기능으로 깔끔한 외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삼중모드 무선 휴대폰 충전(Tri-Mode Wireless Phone Charging) 기능을 갖춘 새로운 높이 조절 스탠드 및 선택 사양인 삼중모드 무선충전 패드(Tri-Mode Charging Pad)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적이다.

HP 엘리트데스크 705 및 800 G2 데스크탑 미니는 크기를 세계 최소형으로 줄인 기업용 데스크탑이다. 공간의 제약이 있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신형 HP 엘리트 디스플레이 뒤에 제품을 장착할 수 있는HP PC 마운팅 브래킷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HP 프로북 400 G3 시리즈 노트북은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며 이전 세대 제품보다 최대 17% 얇고 12% 가벼운 경량의 내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촉감의 그래비티 블랙 커버 디자인으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알루미늄 강화 키보드 데크 및 방수성이 높은 HP 프리미엄 키보드로 구성돼 내구성을 강조했다.

HP 프로원 400 G2 올인원 PC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으로, 공간 절약형 디자인으로 고안됐다. 옵션을 통해 HP 최초의 기업용 올인원 PC용 블랙 컬러 커버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내장 케이블 관리 기능, 기울임 조절 스탠드(reclining stand)와 같이 중소기업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다채로운 옵션을 제공한다.

HP 프로데스크 400 시리즈는 미니 데스크톱 및 소형 또는 마이크로타워형 옵션 등 다양한 크기로 출시된다. HP프로데스크 400 G3 SFF의 경우 기존 제품에 비해 40% 더 작아진 크기임에도 HP 프로데스크 400G2 마이크로타워와 동일한 처리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새로운 HP 엘리트 시리즈는 업계 최초의 내장형 장치보호기능으로 자가치료 바이오스(Bios) 레벨 보호 시스템인 HP 슈어 스타트를 탑재했으며 HP 프로 시리즈는 중소기업들이 예산 및 구체적인 니즈에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웹, 전화 및 대면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HP 비즈니스나우를 제공한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HP가 선보이는 소비자 및 기업을 위한 PC 신제품 포트폴리오는 디자인, 성능, 보안 등 다각도로 HP가 축적한 노하우를 여실히 담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HP는 다양한 사용자와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풍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국내 PC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