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 위해 로비 악시아타와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젬알토,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 위해 로비 악시아타와 파트너십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방글라데시 제2 이동통신사인 로비 악시아타(Robi Axiata Limited, Robi)에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범위에 있는 새 디바이스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환경설정을 맞춰 고객들이 단말기를 바꿀 때 차질 없는 전환을 경험하도록 한 것이다.

젬알토의 ‘링크어스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플랫폼(LinkUs Device Management platform)’은 최종사용자 디바이스에 MMS, 인터넷, 전자메일 등 OTA(over-the-air) 데이터 세팅을 구현한다. 또한 설치된 디바이스를 대상으로 타겟팅 홍보 캠페인용 마케팅 분석을 제공한다.

최근 방글라데시에서 스마트폰 보급률1은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스마트폰, 태블릿, 4G 가능 디바이스 등 10만 대 이상의 디바이스 레퍼런스를 발견하는 지식 베이스로 업계 최대 규모의 디바이스 저장소를 공급한다. 여기에 새로이 출시되는 모델들을 포함하고자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이로써 로비(Robi)는 네트워크 범위 내 거의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를 인식할 수 있게 됐다.

로비의 최고기술경영자(CTO) A.K.M. 모르셰드(Morshed)는 “방글라데시에서는 합리적 가격으로 데이터 이용 가능한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다 보니 사용자들이 디바이스를 자주 교체하는 편”이라며 “이들은 자신들이 선호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근하기를 바라는데, 젬알토 솔루션으로 업데이트를 모두 수락하기만 하면 즉각적으로 디바이스를 활성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젬알토 마이클 오(Michael Au) 남아시아일본 법인장은 “젬알토는 20년간 방글라데시 통신사들과 사업을 해왔다”며 “현지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로 미래에도 경쟁력 있는 탄탄한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이 솔루션은 로비 악시아타가 디바이스들의 전체 사용주기를 원격으로 관리하도록 해 고객관리 비용을 상당 부분 절감해주고 이러한 디바이스 중심 방식은 데이터 활용을 개선하고 부가가치 서비스를 통한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