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VCS 이더넷 패브릭 고객수 1100 돌파
상태바
브로케이드, VCS 이더넷 패브릭 고객수 1100 돌파
  • 이광재
  • 승인 2013.05.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선가드 퍼블릭 섹터(SunGard Public Sector)에 자사의 VCS 패브릭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브로케이드는 2년전 고도로 가상화되고 클라우드 최적화된 데이터센터를 지원하기 위해 이더넷 패브릭 솔루션을 출시한 바 있다. 지난 분기에만 150여 이상의 고객을 추가로 확보하면서 현재 총 1100여 고객이 자사 이더넷 패브릭 솔루션을 사용해 현대 데이터센터가 당면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는 것이 브로케이드의 설명이다.

선가드 퍼블릭 섹터가 이번에 자사의 기존 데이터센터 스위치 제품을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로 교체하기로 결정한 데는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솔루션이 제공하는 높은 신뢰성, 유연성 및 가상화 역량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가드 퍼블릭 섹터는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와 DCX 백본을 포함하는 멀티벤더(multivendor) 네트워크 환경을 자사의 데이터센터 내에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시와 주정부, 공공 안전 및 사법 기관,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브로케이드는 최근 현재뿐 아니라 미래의 데이터센터 요구사항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포괄적인 데이터센터 포트폴리오 전략인 온디맨드 데이터센터(The On-Demand Data Center)를 발표했다. 이 전략의 핵심 구성요소가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 제품군과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로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구축하는데 필수적인 고도로 자동화된 네트워크 기반을 제공한다.

다른 IT 분야와 비교해 볼 때,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분야에서는 지난 20년 동안 주목할 만한 혁신이 나타나지 않았다. 그 결과 고객들은 오늘날의 고도로 가상화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아닌 클라이언트 서버 컴퓨팅 아키텍처용으로 설계된 구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왔다. 데이터센터 패러다임 변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보다 안정적이고 자동화돼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진화해야 한다.

이와 같은 새로운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트렌드에 힘입어 브로케이드의 VCS 패브릭 기술에 대한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5만 대 이상의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 포트가 전세계에 구축됐다.

제이슨 놀렛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은 "많은 고객들이 브로케이드의 혁신적인 기술과 비전을 통해 지금과 같은 데이터센터 가상화 및 클라우드 아키텍처 시대에서도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가고 있어 기쁘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온디맨드 데이터센터' 전략과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로 구현된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가 새로운 차원의 자동화, 효율성 및 민첩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계속해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