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네트로놈 SSL 제품군 인수
상태바
블루코트, 네트로놈 SSL 제품군 인수
  • 이광재
  • 승인 2013.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보안 시장 리더십 강화 일환

블루코트코리아(지사장 김기태, www.bluecoat.co.kr)는 본사가 웹 보안 분야 기업인 네트로놈(Netronome)의 SSL 어플라이언스 제품 라인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웹사이트를 위한 보안이 강화된 HTTPS(Hypertext Transfer Protocol over Secure Socket Layer, 월드 와이드 웹 통신 프로토콜인 HTTP에 보안이 강화된 버전)의 사용이 늘어나고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늘어나면서 기업에서 사용하는 웹 및 SSL과 같이 암호화된 트래픽이 전체 네트워크 트래픽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와 같이 확인할 수 있는 암호화된 트래픽 유형은 위협 또는 여러 악의적인 공격에 사용될 수 있다. 이에 기업 내 전체 트래픽을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관리에 높은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네트로놈의 SSL 어플라이언스는 기업의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100Mbps부터 10Gbps에 이르는 SSL 트래픽에 대한 복호화(이중 암호화)를 지원하여 보안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관리자외 접근을 제한하는 트랜스패런트(Transparent) 기반의 프록시 동작을 통해 네트워크 구성 변경 및 클라이언트 재설정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보안 관리 환경에 SSL 어플라이언스를 바로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IDS/IPS, APT 및 포렌직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과 쉽게 연동시켜 악성코드 탐지 및 데이터 유출에 관련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이에 블루코트는 네트로놈의 SSL 제품군을 인수해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웹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네트로놈 SSL 어플라이언스와 기존 블루코트 제품은 통합돼 기업 고객들이 네트워크상의 모든 트래픽에 대해 일관되게 보안 정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네트로놈 어플라이언스는 소스파이어, VSS 모니터링 등 공인된 OEM 파트너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향후 지정된 블루코트의 채널 파트너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인수로 네트로놈의 제품팀은 블루코트와 통합되며 기존 고객 및 OEM 파트너사들을 지속적으로 원활히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