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공공기관 대상 ‘찾아가는 SW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상태바
SPC, 공공기관 대상 ‘찾아가는 SW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 이광재
  • 승인 2013.05.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의 올바른 소프트웨어 자산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세미나가 열린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김은현, 이하 SPC, www.spc.or.kr)는 전국의 공공기관 대상 직접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세미나인 'GO-SAM(SAM: Software Asset Management)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O-SAM 세미나는 'Government'와 'SAM'의 합성어로 SPC가 2011년부터 광역별 시ㆍ도 중앙부처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SW 자산관리(SAM) 세미나와 달리 시ㆍ군ㆍ구 기초 지자체까지 대상을 넓혀 협회가 직접 공공기관을 방문하고 맞춤형 세미나를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6월 대통령 훈령으로 '공공기관의 SW 관리에 관한 규정'이 제정 및 공포됨에 따라 공공기관의 SW 관리에 관한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보다 많은 공공기관이 SW 저작권에 대해 제대로 알고 SW 자산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마련됐다.

14일 한국원자력의학원을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테크그룹이 후원하며 연내 총 100회가 열릴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저작권 기본 개념 ▲SW 저작권 및 SW 자산관리의 이해 ▲해당 분야의 실제사례 관련 질의 및 응답 등으로 구성된다.

선착순 무료로 진행되는 GO-SAM 세미나에 참여를 원하는 공공기관은 SPC 홈페이지(www.spc.or.kr) 또는 SAM DB 홈페이지(www.samdb.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이메일(h416@sp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