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전길남 KAIST 명예교수 초청 특강
상태바
안랩, 전길남 KAIST 명예교수 초청 특강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0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뷰(VIEW’ 일환으로 ‘대한민국 인터넷의 아버지’ 전길남 KAIST 명예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전길남 박사는 1982년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 아시아에서 첫 번째로 인터넷 연결을 성공시켜 국내 인터넷 도입을 앞당긴 입지적 인물이다.

‘인터넷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전길남 박사는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터넷 도입 장벽이 허물어져 누구나 인터넷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는 ‘모바일 시대’가 도래했다고 인터넷의 현재를 진단했다.

특히 그는 “미래에는 인터넷 사용자 수가 세계 전체 인구수에 근접하게 도달할 것”이라며 “안랩과 같은 정보보안 기업이 미래 인터넷 시대에서 중요한 요소인 정보보안에 대해 큰 그림(Big picture)을 그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가 현재 누리고 있는 것의 다음 단계(One more step)는 무엇일까?를 현재 끊임없이 고민 한다면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안랩 곽희범 연구원은 “인터넷 보안을 연구하는 사람으로서 국내에 인터넷을 최초로 도입한 전길남 박사를 만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인터넷과 보안의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