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네트워크파워, 2016 데이터센터 5대 동향 발표
상태바
에머슨네트워크파워, 2016 데이터센터 5대 동향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0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머슨네트크파워가 2016년에 예상되는 데이터센터 5대 동향을 발표했다.

최근 데이터센터 기술이 크게 각광받으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에머슨네트워크파워 측에 따르면 2016년 데이터센터 시장은 ▲클라우드 복잡화 ▲자사 환경 적합 아키텍처 요구 증가 ▲데이터센터 내 공용어 사용 ▲기업 사회적 책임 강조 ▲인근 데이터센터 지원 증가 등 5가지 동향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에머슨네트워크파워는 2016년 클라우드가 더욱 복잡해질 것으로 내다봤다. 하이브리드 환경으로의 변화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가 아직 제 능력을 모두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에머슨네트워크파워는 스탠포드대학의 조나단 쿠메이(Jonathan Koomey)와 앤서시스 그룹의 존 테일러(Jon Taylor)가 최근 발표한 서버 활용 연구 보고서를 예로 들며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 서버가 평균적으로 일 년 동안 자신의 최대 처리 능력의 5-15% 정도밖에 제공하지 못하고 있으며 물리적 서버의 30%는 코마(혼수상태)에 빠져 6개월 이상 전산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에너지 소비 관리에서 필수적인 조치로서 코마 상태에 있는 서버를 찾아내서 제거하려는 노력이 향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용되지 않은 데이터센터 능력을 공유 서비스나 분산형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의 일부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 역시 모색될 것이라고도 전했다.

향후 기술 보다는 자사의 환경에 적합한 아키텍처를 요구하는 사례가 증가할 것이라고도 전망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