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SSD 시장 공략 본격화
상태바
씨게이트, SSD 시장 공략 본격화
  • 이광재
  • 승인 2013.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용 SSD 비롯 엔터프라이즈 SSD·PCIe 액셀러레이터 카드 등 내놔

씨게이트테크놀로지가 자사 최초의 개인용 SSD 및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SSD 제품을 포함, 새롭게 보강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SSD 시정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의 SSD 라인업에 추가된 신제품은 '600 SSD', '600 프로 SSD', '1200 SSD' 3종으로 빠른 속도와 높은 수준의 데이터 정합성을 구현했다. 또한 씨게이트는 자사의 SSD 포트폴리오를 더욱 보강할 수 있는 '씨게이트 X8 액셀레이터'를 함께 발표했다. X8 액셀레이터는 비리던트(Virident)가 개발한 스토리지급 메모리 PCIe 카드다. 이 제품을 통해 씨게이트는 SATA 및 SAS 솔루션 등 모든 주요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게리 젠트리 씨게이트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비즈니스 부문 총괄 책임 수석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씨게이트는 기업용 SSD 및 서버단 솔루션은 물론 개인용 SSD 솔루션까지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며 "기존 HDD 및 SSHD 제품군에 다양한 SSD 제품군을 추가함으로써 씨게이트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스토리지 포트폴리오를 모든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고 SSD 및 스토리지급 메모리 제품군 분야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공급자가 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며 다양한 고부가가치 플래시 기반 제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랩톱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는 600 SSD는 최고의 성능을 위해 빠른 부팅 속도, 짧아진 애플리케이션 로딩 시간, 향상된 시스템 응답 시간 등을 제공해준다. 랩톱 사용자들은 일반 하드 드라이브 대비 거의 4배 빠른 부팅 속도와 2배 이상 빠른 애플리케이션 로딩 시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 접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6000 SSD는 5mm 높이의 드라이브로 복수의 지-하이츠(z-heights)에서 활용 가능하며 표준 랩톱 시스템뿐만 아니라 가장 얇은 두께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드라이브는 최대 480GB 용량이며 2.5인치 폼팩터 형태로 출시됐다. 또한 보다 빠른 데이터 전송률 및 용이한 연결을 위해 6Gb/s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전력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인 씨게이트 600 프로 SSD는 클라우드 시스템 빌더, 대규모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가상화 환경 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엔트리급 엔터프라이즈 SATA SSD인 600 프로 SSD는 최상의 성능 효율성 및 와트당 IOPS(초당 I/O 수행) 능력을 통해 빠른 성능 및 저전력 혜택을 제공한다.

600 프로 SSD는 디바이스 전원이 꺼졌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전력 손실 및 감지되지 않는 데이터 손실 등에 대해 높은 데이터 통합성 및 보호성을 제공해주는 지능형 기능들이 탑재됐다. 600 프로 SSD는 480GB 용량 및 2.5인치 폼팩터로 제공된다. 빠른 데이터 전송률 및 기존 SATA 인프라에 대한 원활한 연결을 위해 6Gb/s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고성능 컴퓨팅 및 데이터 분석과 같은 복잡하고도 쓰기 중심의 혼재된 업무량을 지닌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및 서버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요구사항을 위해 설계된 1200 SSD은 빠르고 지속적인 성능 및 높은 수준의 데이터 통합성을 제공해 준다.

초고속 데이터 액세스를 위해 1200 SSD는 어떠한 스토리지 운영, 읽기, 쓰기 등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으며 저장되는 공간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프로세서 및 데이터 액세스 간의 간격을 좁혀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준다.

1200 SSD는 씨게이트의 기존 엔터프라이즈 전문성 및 제조 기술의 우수성을 반영, 높은 수준의 데이터 통합성, 관리 용이성, 검증 및 지원성을 제공해준다. 또한 예기치 못한 전력 손실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해주며 감지되지 않거나 의도하지 않은 데이터 손실을 막아준다.

1200 SSD는 최대 800GB 용량 및 1.8인치 혹은 2.5인치 폼펙터로 제공된다.

X8 액셀레이터는 하나의 PCIe 카드에서 메모리급의 성능과 스토리지급의 저장용량, 그리고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모두 제공한다.

또한 작은 크기(HHHL half height half length)로 최대 2.2TB의 높은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하며 어떠한 종류의 서버에도 잘 어울린다. 카드의 x8 PCI 익스프레스 젠-2 인터페이스를 통해 MS SQL 서버,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서버, MySQL, VM웨어와 같은 데이터베이스 및 가상화 애플리케이션들에서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보장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