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2015 한국기계전’ 참가…디지털 제조 우수성 강조
상태바
스트라타시스, ‘2015 한국기계전’ 참가…디지털 제조 우수성 강조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라타시스가 지난 10월28일부터 3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15 한국기계전’에 참여해 직접 디지털 제조(Direct Digital Manufacturing)가 산업 및 제조현장에 제공할 수 있는 장점들을 선보였다.

4일간에 걸쳐 열린 이번 행사에서 스트라타시스는 3D 프린팅을 통한 사출 금형, 툴링, 금속 프레스 금형을 직접 시연하며 업계 관계자들에게 생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소량 맞춤 제작을 구현할 수 있는 3D 프린터의 무한한 가능성을 소개했다.

▲ 3D 프린팅을 통해 경량화가 이뤄진 맞춤제작 집게와 결합된 로보틱

이번 2015 한국기계전에서 스트라타시스는 포터스(Fortus) 450mc와 오브젝트500 커넥스(Connex)3 등 전문가용 3D 제작 시스템을 전시했다.

스트라타시스가 개발한 디지털 ABS 제조 플라스틱은 표준 ABS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수지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으며 금속 프레스 기계뿐만 아니라 디지털 금형에도 활용될 수 있다. 강력한 고온 저항력, 우수한 인성 및 평활도가 결합된 스트라타시스의 3D 프린팅 재료로 제작된 몰드를 활용하면 단시간 내에 약 10개에서 100개에 이르는 부품들을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트라타시스의 부스에는 제네시스(Genesis)의 툴링, BMW 생산라인에서 활용된 치공구, 챔피언 모터스포츠(Champion Motorsport)의 가용성 코어 등 스트라타시스의 고객사가 디자인한 모델들이 전시됐다.

다니엘 톰슨 스트라타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직접 디지털 제조가 향후 업계의 제조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한국기계전은 스트라타시스가 보유한 3D 프린팅 관련 최신 기술 및 솔루션을 기계 부문 종사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스트라타시스는 기업들이 제조 분야에서 직면하고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금형 작업의 복잡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스트라타시스는 당사의 고객들이 업계 경쟁력을 재고함과 동시에 디자인 및 제조 과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