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핑크 디벨로퍼스 데이' 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MS, '핑크 디벨로퍼스 데이' 대회 개최
  • 이광재
  • 승인 2013.05.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사장 김 제임스)가 지난 5월10일부터 11일 양일간 대치동 한국MS 본사에서 여성 학생 개발자만을 대상으로 24시간 동안 윈도8 앱을 개발하는 '핑크 디벨로퍼스 데이(Pink Developer's Day)' 행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MS 주최 글로벌 IT 경진대회인 이매진컵 본선의 여성 참가자는 20%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여성 개발자들은 점점 늘어가는 추세다. 이에 한국MS는 국내 여성 개발 인재들을 발굴·육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총 25개팀 100여명의 여성 학생 개발자들은 한국MS의 미셸 시몬스 전무, 송규철 상무 등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한국MS의 서은아 부장이 여성의 리더십에 대한 강의와 함께 개발자 등록 및 개발 환경 구축, 윈도8 앱 개발 방법, 실전 코딩을 통한 앱 제작 등을 진행했다. 11일 자정에는 메이크업 전문 업체 플로라스타일 이정화 대표의 메이크업 강의도 이어졌다.

24시간에 걸친 행사 결과 총 65개의 윈도8 앱이 완성됐으며 이 중 한양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홍지우양의 윈도8 이미지 에디터 앱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 밖에 이화여대, 서울여대팀으로 함께 이뤄진 이매진팀이 가장 먼저 팀원 전원이 윈도 스토어에 본인들의 앱을 제출해 스피드상을 차지했으며 성신여자대학교팀은 가장 열정적인 참여로 핑크레이디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를 포함해 이번 핑크 디벨로퍼스 데이에 참가한 모든 여학생 개발자들을 위해 한국MS는 이매진컵 '여성 개발자 챌린지 대회(Women's Athletics App Challenge)'에 도전할 수 있도록 드림스파크(DreamSpark)를 통한 MS '비주얼 스튜디오 2012' 정품 프로그램, 윈도 스토어 개발자 무료 등록, 윈도8 앱 개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여성 개발자 챌린지 대회는 여성 개발자들을 위해 기존 이매진컵에 새롭게 추가된 도전 부문으로 오는 6월14일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는 최대 4000달러의 상금 및 시애틀 MS 캠퍼스 방문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여성 개발자 지원을 위한 이번 행사 외에도 대한민국 여성 소프트웨어 인력 육성 프로젝트를 위해 10일 서울여자대학교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한국MS는 여성 소프트웨어인재를 위한 특강 지원 및 드림스파크(DreamSpark)를 통한 무료 정품 소프트웨어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