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2년 연속 리더
상태바
EMC,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2년 연속 리더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1.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가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보고서를 인용, 자사가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Deduplication Backup Target Appliances)’ 부문의 최고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는 IT 분야별로 기업 및 제품별 경쟁력을 평가하는 지표로서 전세계적으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는다. 성능, 용량, 서비스, 운영 등을 포함하는 ‘실행 능력’과 시장 이해도, 혁신, 제품 전략을 포함하는 ‘비전 완성도’를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이번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 부문 보고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발표됐으며 EMC를 포함한 10개 대표 기업을 평가했다.

▲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 중복제거 타겟 백업 어플라이언스 부문

이번 보고서는 EMC를 작년에 이어 여전히 가장 압도적인 1위 기업으로 평가했다. 특히 가장 강력한 시장 장악력을 지닌 제품으로 백업 어플라이언스인 ‘EMC 데이터도메인(Data Domain)’을 꼽으며 높은 중복 제거율과 균형 잡힌 성능을 강점으로 언급했다. 구매자들은 EMC 데이터도메인에 대해 높은 신뢰성과 실용성, 편의성에 좋은 점수를 준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는 또 스토리지 통합 데이터 보호 솔루션인 ‘EMC 프로텍트 포인트(ProtectPoint)’에 대해서도 “데이터도메인과 함께 기존의 백업 서버 방식을 대신할 혁신적인 대안”이라며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EMC 데이터도메인은 성능과 용량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백업 어플라이언스로 이번 조사를 통해 높은 신뢰성을 다시한번 인정받았다”며 “중복제거 백업 어플라이언스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만큼 EMC는 기업들이 소중한 데이터 자산을 더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