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가장 위협적 멀웨어, 모바일 랜섬웨어
상태바
2015년 가장 위협적 멀웨어, 모바일 랜섬웨어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0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코트, ‘2015 모바일 멀웨어 리포트’ 발간

많은 사람들이 업무를 처리할 때는 물론이고 운동, 쇼핑, 수면의 등 거의 모든 순간에 모바일 기기와 함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서 수집된 정보를 수집해 범죄에 악용하고 있는 사례도 급증하는 상황이다.

웹보안기업인 블루코트코리아는 블루코트보안연구서의 연례보고서인 ‘2015 모바일 멀웨어 리포트’를 통해 모바일 랜섬웨어가 2015년 가장 위협적인 멀웨어로 조사됐으며 모바일 기기에 스파이웨어를 심는 유형의 공격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간된 ‘2015 모바일 멀웨어 리포트’는 모바일 멀웨어의 최근 트렌드와 취약성에 대한 분석과 더불어 기업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 기업 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제공해야 할 교육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향후 모바일 위협에 대한 전망이 담겨 있다.

휴 톰슨 블루코트 CTO는 “기업에서도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버전 애플리케이션 사용이 늘어나며, 기업 내부 모바일 기기들이 해커들의 새로운 공격 대상이 되고 있다. 모바일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전략적인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특히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제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선제적인 보안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지난 해 감염 벡터 순위 2위로 집계됐던 포르노 사이트가 올해 다시 1위를 차지했고 올해 3대 멀웨어 유형으로는 랜섬웨어, PUS(Potentially Unwanted Software, 잠재적 유해 프로그램), 정보 유출(Information Leakage)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사이버 보안 위협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는 내용이다.

사이버 독감 접종 필수 - 2015년 최고의 감염 경로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