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저소득층 아이들 위한 ‘과학놀이터’ 오픈
상태바
한국CA, 저소득층 아이들 위한 ‘과학놀이터’ 오픈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0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Q 로봇 만들기 등 특별 과학 활동 진행

한국CA테크놀로지스(이하 한국CA)가 지난 30일 국내 최대 아동복지 전문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하루 평균 2천명 이상의 지역 주민이 이용하는 서울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4층에 과학 도서관과 인터넷 검색대를 갖춘 ‘CA 테크놀로지스 과학놀이터’를 오픈했다.

▲ 한국CA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과학 도서관과 인터넷 검색대를 갖춘 ‘CA 테크놀로지스 과학놀이터’를 오픈했다.

또 마이클 최 사장을 비롯한 한국 CA 직원들은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EQ 로봇 만들기 과학 교실도 진행했다.

한국 CA 직원들은 어린이들과 조를 이뤄 직접 로봇을 만들고 이 로봇으로 축구 시합을 하는 등 특별 과학 활동을 함께 했다.

마이클 최 한국CA 사장은 “놀이를 통한 자연스러운 교류 속에서 아이들이 보여주는 놀라운 창의성과 빠른 습득력에 놀랐다”며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교육에 대한 지원은 CA 사회공헌활동의 중심으로 CA 과학놀이터를 통해 아이들이 마음껏 과학과 기술에 대한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 글로벌 STEM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한국CA와 함께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친 지도 3년이 지났다”며 “지속적으로 아이들을 후원해 준 한국CA 측에 감사하고 향후 아이들을 위한 과학 교육 후원에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CA의 전세계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CA 투게더 인 액션(CA Together in Action)의 하나로 이뤄졌다.

한국CA는 그 동안 무료 급식, 연탄 배달, 김장 나눔, 케이크 만들기 등 저소득층 아이들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