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커스, 클라우드패스 인수…와이파이 온보딩·보안 분야 강화
상태바
루커스, 클라우드패스 인수…와이파이 온보딩·보안 분야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커스와이어리스가 클라우드패스네트웍스(Cloudpath Networks) 인수를 발표하고 와이파이 온보딩(onboarding) 및 보안 분야를 강화, 엔터프라이즈·교육·리테일 업계 비즈니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루커스는 교육, 엔터프라이즈, 리테일 및 서비스 업종을 위한 자사의 스마트 와이파이 포트폴리오에 클라우드패스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제공할 계획이다. 클라우드패스는 교육 업계에서 뛰어난 비즈니스와 명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교 내의 변화가 심한 사용자 및 디바이스 어레이(array)를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패스는 급증하는 플랫폼을 교실에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크롬북(Chromebook) 디바이스 지원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 및 리테일러는 임직원, 게스트, 계약자 및 공급업체의 사용자, 역할 및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서로 다른 액세스 정책을 적용하는 데 클라우드패스를 활용하고 있다.

셀리나 로 루커스와이어리스 사장겸 최고경영자(CEO)는 “BYOD 및 IT 디바이스의 와이파이 보안을 간소화시킬 양사의 전략적 합병은 향후 루커스의 중대한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패스는 업계에서 가장 사용하기 쉽고 안전한 온보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루커스는 뛰어난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클라우드패스를 루커스 가족의 일원으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패스의 소프트웨어는 모든 새로운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온보드 시킬 수 있도록 공통 진입점(entry point)을 제공한다. 일회성 등록 프로세스(one-time enrollment process)는 사용자 및 디바이스를 확인하고 적절한 무선 네트워크 및 인증 장치에 자동으로 디바이스를 구성한다.

리턴 사용자는 가상 LAN 및 ACL(액세스 제어 목록)을 포함한 적절한 정책을 기반으로 안전한 네트워크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클라우드패스의 독자적인 기술은 큰 규모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와이파이 액세스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클라우드패스는 IT 담당자를 위해 추가 관리가 필요치 않은 구축을 목표로 ‘ 잇 앤드 포겟 잇(셋Set-It-And-Forget-It)’ 와이파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IT 보안 및 BYOD 정책이 확장 가능하며 사용자에 친숙한 방법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패스의 주요 등록 시스템은 IT 지원 비용 및 패스워드와 관련된 사용자 불만을 제거하는 동시에 네트워크가 간단하고 안전하게 인증서 기반 와이파이를 채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등록 시스템은 미국 시러큐스 대학교, 퍼듀 대학교 및 페어팩스 공립교육청에 도입됐다.

루커스의 스마트 와이파이 기술은 빔플렉스(BeamFlex) 적응형 안테나 기술, 채널플라이(ChannelFly) 예측 채널 선택 기술 및 스마트매쉬(SmartMesh) 셀프 최적화 네트워크 매쉬 기술 및 다이나믹 PSK(Dynamic PSK)를 포함하며 루커스가 안정적이며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고성능의 와이파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패스의 온보딩 및 보안 소프트웨어는 루커스의 스마트 와이파이 기술을 확장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