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시터 매칭 O2O서비스 ‘맘스프리’ 태국 정식 론칭
상태바
베이비시터 매칭 O2O서비스 ‘맘스프리’ 태국 정식 론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0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V(오백볼트) 자회사 맘스프리가 LBS(Location Based Service,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한 베이비시터 매칭 서비스 ‘맘스프리’를 2일 태국에 정식 론칭, 첫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다.

맘스프리는 웹사이트(www.momsfree.co.kr)와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베이비시터 구인·구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거주지나 현재 위치를 지정해두면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부모 또는 베이비시터가 누구인지 확인 가능하다.

▲ 맘스프리는 ‘엄마를 자유롭게, 아이를 행복하게’라는 기치 하에 베이비시터, 하우스케어, 영유아 브랜드 스토어 등 베이비 카테고리의 모든 케어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정보 검색시 위치는 물론 나이, 경력, 국적, 근무형태 등 원하는 이력을 포함할 수 있다.

구인업체를 이용하면 서로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했던 과거와 달리 실시간으로 마음에 드는 상대방과 접촉할 수 있어 비용 및 시간 절감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췄다.

맘스프리는 지난해 1월 웹 서비스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아이폰 앱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 론칭 첫 해에만 1만여명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지난해에는 ‘네이버 생활 필수앱’과 더불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생활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며 태국에서 첫 해외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 맘스프리는 이미 지난 5월 웹사이트(www.momsfree.net/th)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 바 있다. 이어 8월과 9월에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앱으로도 출시, 현재 1000여명의 태국인이 사용하고 있다.

이번 정식 서비스를 통해 영어뿐만 아니라 태국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올해까지는 무료서비스로 진행되며 내년 1월부터 B2B(기업간거래) 형태의 일부 유료 서비스가 도입된다.

이태영 맘스프리 대표는 “많은 사용자들이 맘스프리를 애용해준 덕분에 무사히 태국 진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태국에서의 첫 해외 서비스를 시작으로 맘스프리는 다른 아시아 국가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현재 인도 서비스를 준비중이고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중국 등 해외 진출 영역을 점차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맘스프리는 ‘엄마를 자유롭게, 아이를 행복하게’라는 기치 하에 베이비시터, 하우스케어, 영유아 브랜드 스토어 등 베이비 카테고리의 모든 케어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500V의 2015년도 카테고리 전략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