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 성공하고 소셜로 혁신하는 방법은?
상태바
소셜로 성공하고 소셜로 혁신하는 방법은?
  • 이광재
  • 승인 2013.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 소셜 비즈니스 지침서 '겟 볼드' 발간

한국IBM(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이 자사의 소셜 비즈니스 전략을 담은 신간 '겟 볼드(Get Bold)'를 발간했다. 소셜 비즈니스 전도사로 불리는 샌디 카터 IBM 부사장이 집필한 겟 볼드는 소셜 비즈니스 도입의 필요성과 성공적인 소셜 비즈니스로 변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틀을 제시한다.

이 책의 저자인 샌디 카터는 IBM의 소셜 비즈니스 담당 부사장으로 IBM의 글로벌 소셜 비즈니스 전략을 총괄하고 있다.

겟 볼드는 소셜 비즈니스 실행을 위한 6단계의 솔루션을 6글자(A.G.E.N.D.A)로 압축해 새롭고 강력한 형태의 소셜 비즈니스 전략을 제시한다. 6단계 솔루션은 기존의 마케팅, 홍보 중심의 전략이 아닌 경영 관리, 인사관리, 조직 관리 등 모든 부문에서 소셜 비즈니스를 활용하여 성공적으로 조직을 운영해가는 법을 강조한다. 혁신에서 비용절감, 고객관리·인재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를 망라해 기업을 경영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 나아가 소셜 비즈니스를 돈과 기술에 의해 만들어지는 결과물이 아닌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 소셜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는 것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기업이 고객과 직원들의 관심을 끌고 유지하기 위해 기존의 경험을 활용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트위터나 클라우드 소싱과 같은 소셜 기술을 접목하는 등 사람들과 관계를 맺음으로써 상품 못지않은 자산을 생산해 낼 수 있다고 단언한다.

또한 IBM을 포함해 코카콜라, 스타벅스, 디즈니, 포드자동차, 차이나텔레콤 등의 기업들, 단체, 병원 등의 풍부한 소셜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한다.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한 소셜 마케팅의 성공 및 실패 사례는 물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소셜 툴을 활용한 우수한 사례, 소셜을 이용한 경영 혁신 사례 등을 통해 기업의 CEO, 소셜 마케팅 담당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