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머천트가 지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법률, 입법, 언어, 현지화, 물류 등 5대 요소가 핵심 동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전자상거래 분야 최대 규모의 글로벌 여론조사 보고서인 ‘2015년판 국제 전자상거래 분야의 핵심 사업추진 요인과 기회(Key Business Drivers and Opportunities in Cross-Border Ecommer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전세계 머천트, PSP(결제 서비스 사업자), 매입사업자(acquirer) 및 컨설턴트들이 참여했으며 해외 사업 동력과 당면 과제를 조사한 가장 포괄적 형태의 보고서다.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온라인 거래에서 해외 구매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20% 정도였으며 2020년이 되면 27%(1조6000억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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