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15기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안랩, 15기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3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랩이 29일 안랩의 사보 블로그 ‘안랩 보안세상(blogsabo.ahnlab.com)’에서 활동할 15기 ‘안랩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안랩이 29일 안랩의 사보 블로그 ‘안랩 보안세상(blogsabo.ahnlab.com)’에서 활동할 15기 ‘안랩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5기를 맞는 안랩 대학생 기자단은 향후 6개월간 안랩 보안세상 블로그에서 IT, 정보보안, 문화, 경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발굴해 기사화 한다. 또한 안랩 임직원 인터뷰, 기업 사회공헌, 컨퍼런스 등 생생한 기업현장 취재활동을 펼친다.

이번 대학생 기자단에 선발된 건국대학교 인터넷미디어공학부 곽민기 학생은 “IT와 정보보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고자 안랩 대학생기자단에 지원하게 됐다”며 “대학생의 시각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작해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참여 학생들이 추후 자신만의 꿈과 비전을 자신있게 실천해갈 수 있도록 기업 소식 취재 외 다양한 학습 및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랩은 지난달 21일부터 약 2주간 안랩 보안세상(blogsabo.ahnlab.com) 블로그에서 온라인으로 지원자를 모집했다.

이후 지원자의 건전한 보안의식과 글쓰기 역량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16명을 선발했다. 특히 콘텐츠의 다양성을 위해 정보보호, 컴퓨터 전공 외에 경제학, 언론정보 등 인문사회 전공 대학생도 함께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