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EMC VSPEX 솔루션 지원 중소企 클라우드 전환 지원 가속
상태바
브로케이드, EMC VSPEX 솔루션 지원 중소企 클라우드 전환 지원 가속
  • 이광재
  • 승인 2013.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플루이드오퍼레이션스(fluid Operations)와의 기술 결합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EMC VSPEX 인프라 솔루션(EMC VSPEX Proven Infrastructure)의 단순화와 자동화를 지원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플루이드오퍼레이션스는 시맨틱(semantic) 기술 기반의 클라우드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다. 특히 브로케이드의 VDX 이더넷 패브릭, 파이버 채널 SAN 스위치와 플루이드오퍼레이션스의 e클라우드매니저(eCloudManager)의 결합은 EMC VSPEX 인프라 솔루션의 클라우드 자동화 및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를 획기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는 것이 브로케이드의 설명이다.

플루이드오퍼레이션스의 e클라우드매니저와 결합된 브로케이드의 네트워킹 기술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확장 가능하고 단순하며 유연한 가상화 솔루션을 가능케 해 완전한 인프라 관리를 제공한다.

제이슨 놀렛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가상화와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면서 IT 인프라 관리,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보장과 같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EMC VSPEX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브로케이드의 네트워킹 기술과 e클라우드매니저의 결합으로 서버, 네트워킹, 스토리지,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자원을 포함하는 데이터센터 전체에 대한 완벽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특히 IT인력 및 자원이 부족한 기업들이 이러한 과제를 보다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EMC VPSEX 인프라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완벽한 가상 인프라 패키지를 제공해 레거시 IT 환경을 민첩하고 자동화된 클라우드-레디(cloud-ready) 인프라로 전환할 때 수반되는 과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듈형으로 설계된 VSPEX는 EMC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과 더불어 파트너들의 하이퍼바이저, 서버 및 네트워크 기술로 구성되며 고객들이 IT 환경 전환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MC VSPEX상에서 통합 관리 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e클라우드매니저는 VSPEX 랩(lab)에서 검증된 솔루션으로 중소기업들이 IT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오케스트레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들은 이 플랫폼이 제공하는 뛰어난 확장성을 통해 포괄적인 통합 및 자동화 작업을 수행하고 그 위에 새로운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시맨틱 기술이 적용되고 데이터센터 관리에 대한 '링크 데이터(Linked Data)' 접근 방식을 따르는 e클라우드매니저는 이기종 데이터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통합하고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지정해 데이터센터 운영의 자동화를 실현하는 동시에 부서간의 협업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