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ETRI, ‘과기인·창업자간 소통&융합 한마당’ 개최
상태바
ETRI, ‘과기인·창업자간 소통&융합 한마당’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가 30일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융합 & 소통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 입주기업 대표 및 종사자, 정부출연연구기관 기관장 및 과학기술 산업계 종사자, 창업공작소를 통한 창업자간 교류증진과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개최되는 융합 & 소통 한마당은 ‘기술의 장을 펼쳐 사업의 창을 넓혀라’라는 주제로 테크비즈 코웍(Tech Biz Co-Work) 컨퍼런스 형태로 열린다.

▲ ETRI 대전 창업공작소에서 ETRI 김흥남 원장(오른쪽 두번째)이 시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3D프린터 장비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특히 ETRI는 서울과 대전의 창업공작소 및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창업공작소를 통해 창업한 우수창업자간 토크쇼가 KAIST 조성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다.

토크쇼에는 우수창업자로 김민경 BICube 대표, 최원재 꿀비 대표, 이상운 뮤트캐스트 대표, 황동언 삼보인프라 대표 등이 참석한다.

토크쇼를 통해 패널들은 ▲우수창업 기술 소개 ▲창업공작소 우수활용사례 ▲기술사업화 애로사항 ▲나의 첫 번째 고객을 주제로 정부출연연 연구원들과 기술창업자간의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이 활짝 열린다.

또한 명사특강 시간에는 조성주 KAIST 경영대학원 교수의 ‘기술사업화 실패가능성 42% 낮추기’ 강연이 진행되며 ETRI 창업공작소 활동 커뮤니티의 클래식 재능기부 또한 이어진다.

ETRI는 이번 행사개최를 통해 참가자들의 집단지성 네트워크를 유도한다. 이를 통해 소통협력 활성화로 자연스러운 인적 네트워크 확산도 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만의 소통을 넘어 이번 한마당이 외부와도 다양한 의사소통 플랫폼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흥남 ETRI 원장은 “융합&소통 한마당은 과학기술인과 창업자간 자연스럽게 교류하면서 소통하고 화합하는 귀한 자리”라며 “창의적 아이디어를 교류하며 상생 동반성장을 위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ETRI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등록이 가능하며 행사장에서 접수등록도 가능하다. 행사개최는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 2층 대강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