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겔운동이 변비·전립선에 조루까지 해결한다고?
상태바
케겔운동이 변비·전립선에 조루까지 해결한다고?
  • CCTV 뉴스팀 기자
  • 승인 2015.10.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인체의 근육을 생활 속 운동을 통해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리의 경우 등산이나 산책 등을 통해 본인도 모르게 강화된다. 그러나 다른 근육과 달리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강화되지 못하는 근육이 있다. 바로 골반 가장 아랫부분의 골반저근이다. 골반저근은 방광과 요도, 질, 자궁, 직장이 밑으로 쳐지지 않게 지지하고 괄약해주는 근육으로 골반저근이 약해지면 요실금, 변실금, 치질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한 골반저근을 강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케겔운동이다. 항문괄약근을 수축, 이완하는 케겔운동은 약화된 골반저근을 강화하고 탄력성을 증진시킨다. 요실금이나 변비 등 생리기능과 배변장애를 개선하며, 모세혈관이 튼튼해져 망가진 모세혈관 덩어리인 치핵을 없애 치질에도 도움이 된다.

전립선이나 전립선 주위 조직의 염증을 일으키는 전립선염 증상이나 전립선 비대증 등 전립선 질환을 보이면 비뇨기과 의사들이 케겔운동을 권하는데, 이는 케겔운동이 남성의 전립선 질환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 괄약기능이 강하면 꽉 조여서 사정을 조절할 수 있지만 이 근육이 약하면 참고 싶어도 안 되는 조루가 생기고, 발기가 필요한 동안 성기로 유입된 피가 빠져나오지 않게 꽉 조여 유지를 해야 하는데 골반저근이 약해지면 들어갔던 피가 빠져나오면서 발기부전으로 이어진다.

요실금과 치질, 변비, 조루, 발기부전 등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케겔운동이다. 케겔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만으로 생리기능향상과 성기능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문제는 케겔운동이 쉽지 않다는 점이다. 케겔운동은 일상생활에서 하기가 어렵고, 따라서 지속적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잘못된 방법으로 케겔운동을 하다가 오히려 방광염 등의 질병을 안기도 한다. 이처럼 평소 하기 어려운 케겔운동을 쉽게 도와주는 것이 이지케이다.

이지케이는 쉬운 것에 초점을 맞춰 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자동 케겔운동기구로 식약처에서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요실금 치료기다. 힘들이지 않고 앉아 있는 것만으로 편하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어 장기간 케겔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이 골반저근을 찾아 수축, 이완하여 요실금 치료와 골반저근 강화를 돕는다.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하면서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실리콘 접촉 시 착용감을 편안하게 함으로써 케겔운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의 남녀모두 사용 가능한 제품이라 부부가 사용하는 치료기기로 인기가 높다. 하루 15분을 꾸준히 이용하면 요실금 치료는 물론 치질, 변비 등이 개선되며, 각종 전립선질환 예방, 생리기능향상, 질수축, 성기능 개선 등 케겔운동으로 인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제품 및 렌탈·구입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