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어린이집연합회·아동복지협회 공동 아동보호 대책 추진
상태바
충남도, 어린이집연합회·아동복지협회 공동 아동보호 대책 추진
  • 이광재
  • 승인 2013.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가 최근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집 아동학대에 대해 심각하게 인식하고 예방활동 강화 및 보육교사 처우 개선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충남지역 아동시설 종사자에 의한 학대 의심신고가 총 34건에 이르는 실정으로 도는 도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완회)와 아동복지협회(회장 유창학) 등과 공동으로 오는 28일 아동보호 결의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도는 시설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방지 및 신고의무 교육'을 상반기 중 실시하는 한편 '아동학대 신고전화 1577-1391' 현판을 제작 도내 전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에 부착하고 아동시설 내부에 CCTV 설치를 위한 사업비를 올해 추경예산에 반영키로 했다.

또 어린이집에 대한 점검강화를 위해 부모가 참여하는 '부모 모니터링단'과 어린이집 원장 중심의 '자율운영지원단'을 운영하고 보육교사들을 위해 정부인건비 가이드라인 준수 등 시설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이들에 대한 처우개선을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키로 했다.

김영인 도 복지보건국장은 "아동에 대한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제공은 우리 어른들의 책임"이라며 "앞으로 아동보호를 위해 관련 단체들과 힘을 모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에는 올해 3월 기준 아동복지시설 34개소 795명과 어린이집 2060개소 6만3949명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