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데스크탑 오피스 기번 3분기 실적 상승세 이어가
상태바
한글과컴퓨터, 데스크탑 오피스 기번 3분기 실적 상승세 이어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28일 2015년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한컴은 3분기 매출액 199억원(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 영업이익 73억원(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으로 역대 3분기 중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글로벌 제조사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최적화된 ‘모바일 오피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공급해오고 있으며 동시에 전통적 주력제품인 데스크탑 오피스 역시 꾸준한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최대 실적을 견인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컴은 클라우드 오피스와 HTML5 기반 웹오피스의 사업에 집중, 4분기부터 국내외 시장에서 대규모 공급계약을 수주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개발 완료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오피스’ 제품은 차별적인 강점과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컴은 이와 함께 음성인식 통번역, 크라우드 펀딩 등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사업에서도 성과를 일궈낸다는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의 이번 3분기 실적은 모바일과 데스크탑 오피스의 견조한 성장에서 비롯됐다”며 “신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사업과 글로벌 오피스에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제품과 시장’이라는 양 측면의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