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EM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플랫폼에 SAN 솔루션 제공
상태바
브로케이드, EM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플랫폼에 SAN 솔루션 제공
  • 이광재
  • 승인 2013.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한국 지사장 권원상)가 자사의 5세대(Gen5) 파이버 채널 SAN솔루션을 새로운 'EMC ViPR'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플랫폼과 성공적으로 통합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기존 EMC와 비 EMC 스토리지간의 인프라를 정책 기반의 자동화로 개선해 데이터센터 비용과 복잡성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미래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이 가능한 최신 스토리지 아키텍처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브로케이드와 EMC의 5만곳 이상의 공동 고객들은 고도로 가상화된 클라우드 환경에서 새로운 EM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플랫폼이 제공하는 가상화의 이점을 바로 체험할 수 있게 됐다.

브로케이드와 EMC는 업계 표준의 스토리지 관리 이니셔티브(SMI: Storage Management Initiative)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Brocade Network Advisor) SAN 관리 소프트웨어와 EMC ViPR와의 통합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EMC VMAX, VPLEX, VNX, 아트모스(Atmos), 아이실론(Isilon) 제품군 등 EMC 제품을 사용하고 있거나 혹은 그 밖의 다른 스토리지 어레이(array)를 사용하는 고객 모두가 EMC ViPR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아키텍처로 전환하고자 할 때 브로케이드 5세대 파이버 채널 SAN 솔루션을 활용하게 된다.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는 커넥트릭스 매니저 컨버지드 네트워크 에디션(Connectrix Manager Converged Network Edition)으로 EMC에 의해 판매되고 있다.

EMC ViPR은 스토리지 인프라(컨트롤 플레인: Control Plane)와 그 인프라에 저장된 데이터(데이터 플레인: Data Plane)를 모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즉,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성하고 관리하는데 따르는 복잡성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포인트 앤 클릭(point-and-click) 방식으로 복잡한 이기종 스토리지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브로케이드 기술과 결합된 EMC ViPR을 통해 EMC 커넥트릭스(Connectrix) SAN 고객들은 전통적인 데이터센터 워크로드 관리를 위해 SAN 인프라에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반면 차세대 데이터 워크로드 관리를 위해서는 아마존 S3(Amazon S3)와 오픈스택 스위프트(OpenStack Swift)를 활용해 새로운 EMC ViPR 오브젝트 데이터 서비스(Object Data Service)와 HDFS 서비스를 프로비저닝 할 수 있다.

제이슨 놀렛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그룹 부사장은 "EMC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브로케이드 스위치 및 디렉터에 연결된 모든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가 스토리지 자동화 및 관리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 SAN 고객들은 EMC ViPR을 통해 기존 이기종 물리적 스토리지 환경을 단순하고 탄력적이며 개방형의 가상 스토리지 플랫폼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됐고 이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실현으로 나아가는 매우 중대한 단계라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