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통계적 정보 이용 노이즈 제거 영상 처리 시스템’ 미국 특허 취득
상태바
넥스트칩, ‘통계적 정보 이용 노이즈 제거 영상 처리 시스템’ 미국 특허 취득
  • CCTV뉴스
  • 승인 2009.06.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칩은 최근 '통계적 정보를 이용하여 노이즈를 제거하는 영상 처리 방 법 및 시스템' 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이 특허는 미국 특허로써, 넥스트칩의 첫 해외 취득건이다.

이 특허는 저조도 환경에서 CCTV 카메라의 이미지 센서로부터 발생하는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기술이다. 움직임 정보와 발생한 잡음의 통계적 특성에 따라 시공간 필터를 적응적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잡음에 의해 발생하는 주변 화소의 왜곡을 보정하는 공간적 혼성 필터를 사용함으로써 화질을 개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넥스트칩이 취득한 이 특허의 장점은 통계적 정보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방법의 단점(움직임 정보의 정확성에 크게 의존하여 메모리를 과다하게 소모시키는 점)을 극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잡음의 종류에 따라 잡음제거 방법을 달리함으로써 적은 계산량으로 원본 영상의 왜곡을 최소화하며 화질개선을 달성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넥스트칩의 카메라 ISP에 적용된 핵심 기술의 하나인 이 특허 기술의 취득으로 보안 감시 카메라의 가장 중요한 성능 척도 중 하나인 저조도에서의 화질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넥스트칩은 향후 출시할 카메라 ISP 제품에도 이 특허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카메라 ISP의 경쟁력을 한 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박진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