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파이어, KINX 오픈스택 클라우드에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상태바
솔리드파이어, KINX 오픈스택 클라우드에 고성능 올플래시 스토리지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드파이어코리아가 인터넷 인프라 전문 기업 케이아이엔엑스(이하 KINX)가 자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아이엑스클라우드(IXcloud)’에 자사 스케일아웃 올플래시 스토리지(Scale-out All Flash Storage) ‘SF2405’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장승욱 KINX 상무는 “뛰어난 민첩성과 확장성, 자동화, 운영 효율성을 갖춘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의 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함은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러한 점에서 솔리드파이어의 올플래시 스토리지는 KINX의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 역량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NX는 빠르고 안정적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솔리드파이어의 멀티테넌트(Multi-tenant) 스토리지 플랫폼을 도입, 고성능의 온디맨드(On-demand)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했다.

솔리드파이어의 독자적인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하나의 통합 인프라상에서 대규모 워크로드(Workload)를 안정적이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적의 서비스 품질(Quality of Service) 컨트롤을 통해 대역폭과 IOPS 성능의 최저 수준과 최고 수준을 동시에 보장하고 시스템 내 수천개의 애플리케이션이 동시에 작동하여도 각각에 대해 균일한 성능을 제공한다.

솔리드파이어는 오픈스택 기반 블록 스토리지 플랫폼과의 완벽한 통합성을 제공한다. 또한 스토리지 프로비저닝과 관리, 모니터링, 리포팅 등 전반적인 시스템의 자동화(Automation)를 지원하여 KINX가 많은 고객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김영일 솔리드파이어코리아 대표는 “KINX는 다년간의 오픈스택 개발 및 구축 경험을 통해 고성능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중이고 오픈스택 신 버전을 적용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서비스의 확장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솔리드파이어는 업계 최고의 성능과 확장성, 효율성을 갖춘 스토리지 플랫폼을 바탕으로 KINX와의 긴밀한 협력을 지속함은 물론 오픈스택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