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다음세대재단,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 실시
  • 이광재
  • 승인 2013.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볼리' 그림동화 활용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임직원과 주주들의 기부를 통해 만들어진 비영리법인 다음세대재단(대표 문효은)이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펼친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문화다양성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이제껏 접하기 어려웠던 나라들의 그림동화를 제공하는 다음세대재단의 문화다양성 사업이다.

올리볼리 그림동화는 2013년 5월 현재 몽골, 필리핀,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태국, 인도네시아, 이란, 레바논, 팔레스타인, 티베트 등 총 10개국 112편을 영어, 원어, 한국어 3가지 자막으로 제공하고 있다. 올리볼리 공식 홈페이지(www.ollybolly.org) 및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www.kids.daum.net), 올리볼리 모바일 웹과 아이폰, 안드로이드앱 등을 통해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활용한 문화다양성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기관 및 단체를 선정해 지원한다. 6월2일까지 접수를 받아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7월 초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관들은 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접수 방법은 신청서 양식을 올리볼리 사이트(www.ollybolly.org)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후 ollybolly@daumfoundation.org로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메일 제목에 '기금지원 - 기관명'으로 표기해야 하며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현장이 보다 풍부해지고 올리볼리 그림동화가 문화다양성 제고를 위한 의미 있는 콘텐츠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사업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