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오픈월드 201’5 개막…궁극의 클라우드 경험 제공
상태바
오라클 ‘오픈월드 201’5 개막…궁극의 클라우드 경험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이 ‘오라클 오픈월드 2015(Oracle OpenWorld 2015)’의 개막을 알리고 모든 참가자들에게 환영의 뜻을 전했다.

오라클은 궁극의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게 될 이번 컨퍼런스에 수천명의 고객과 수백개의 협력사가 직접 참석하며 141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라인을 통해 수백만명이 접속해 참여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25일부터 29일까지 모스콘 센터를 중심으로 샌프란시스코 시내 18곳에서 진행된다. 오라클 오픈월드는 비즈니스 및 테크놀로지 쇼로써 2500개 이상의 세션, 3000명 이상의 강연자 및 400개 이상의 오라클 제품 데모를 선보인다. 협력사와 고객사 전시도 동시에 진행된다.

현지시간 오후 5시(한국 시간 27일 오전 9시)부터 2시간 동안 래리 앨리슨 오라클 이사장겸 CTO가 오프닝 키노트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포트폴리오이자 통합된 클라우드 스택인 오라클 클라우드(Oracle Cloud)를 확장하는 광범위한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마크 허드 오라클 CEO 토마스 쿠리안 오라클 제품 개발부문 사장 등 오라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수석 임원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타니아 와이딕 오라클 이벤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오라클 오픈월드 2015는 개인적인 차원에서든 전문적인 차원에서든 참가자들이 성공의 새로운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이끌어줄 혁신, 기술 및 엔터테인먼트로 이뤄진 환상적인 쇼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우리는 이벤트 기획에 있어 오라클 고객, 협력사 및 열렬한 지지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기에 이번 오라클 오픈월드가 가장 생태적으로 지속가능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 예정인 내용중 우선 비즈니스 세션(Sessions Aimed at Your Business)의 경우 빅데이터, 클라우드, 마케팅, 영업, 서비스, 거래, 엔지니어드 시스템(Engineered system), 전사적 자원 관리(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HCM(Human Capital Management), 산업, 모바일,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PN, Oracle Partner Network), 공급망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 등에 대해 소개된다.

또 오라클 경영진은 기업들의 미래에 관해 고객과 협력사들은 변혁을 가져오는 요인들에 대해 연설을 진행한다.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인텔 CEO, 비샬 시카 인포시스 CEO겸 전무이사, 아비다리 니무치와라 와이프로 사장겸 COO가 연설자로 참여한다. 또한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사장 릭 윌츠는 오라클 제품 개발 사업부 토마스 쿠리안과 함께 비즈니스 변화와 2015년 NBA 챔피언과 오라클의 협업 10주년에 대해 논하는 특별 세션을 함께한다.

이와 함께 오라클 리더스 서클은 오라클의 고위급 경영진과 함께 영향력 있는 이론가인 전 미국 국방부 장관 이자 현 중앙정보국 CIA의 국장인 리온 파네타(Leon Panetta)와 74대 미국 재무부 장관을 역임한 행크 폴슨으로부터 이론적인 배움을 얻을 수 있는 세션이다.

뿐만 아니라 오라클 CEO 사프라 캣츠가 주최하는 새로운 가치 생성을 위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탐구하는 세션이 진행되며 오라클의 UX 전략에 대해 시연 중심으로 살펴보는 상호적인 세션도 실시될 예정이다..

더불어 무의식적인 편견(unconscious bias)에 대한 흥미로운 토론도 진행되며 오라클 여성 리더 써밋(Oracle Women's Leadership Summit)은 기술 분야에 몸담고 있는 여성 리더들의 모임으로 올해 7회째를 맞이하고 전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들의 생각을 직접 들어보는 자리다.

엘튼 존과 벡의 특별 공연이 열릴 고객, 협력사 축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오라클 고객 감사 이벤트(Oracle's Customer Appreciation Event)도 열린다.

명예의 전당(The Hall of Champions)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월드 시리즈(San Francisco Giants World Series) 트로피,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 NBA 챔피언십(the Golden State Warriors NBA Championship) 트로피, 그리고 오라클 팀 USA 아메리카(ORACLE TEAM USA America)의 상패와 함께 사진을 찍고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여자 축구 월드컵 챔피언 카를리 로이드(Carli Lloyd)의 싸인을 받을 수 있다.

오라클 팀 USA 경험(The ORACLE TEAM USA Experience)에서는 미국의 세일링 챔피언들을 만날 수 있다. 72ft 쌍동선(catamaran)을 체험하고 가상현실 레이스 시뮬레이터로 동료들과 경쟁할 수 있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 액션(Golden State Warriors Action)에서는 10월27일 화요일 밤 오크랜드 오라클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 오프닝 게임에 참여할 기회를 잡는다. 워리어 뷰잉 파티에 참석하고 7:30pm에 오라클 클라우드 플라자에서 게임 생중계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