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모바일 스토리지 장치용 ‘MIPI M-PHY 3.1·CTS 3.1’ 트랜스미터 테스트 솔루션 출시
상태바
텍트로닉스, 모바일 스토리지 장치용 ‘MIPI M-PHY 3.1·CTS 3.1’ 트랜스미터 테스트 솔루션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0.2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가 MIPI M-PHY 3.1 사양 및 CTS(적합성 테스트 제품군) 3.1을 위한 완전 자동화된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M-PHY의 HS 모드 기어(Gear)1, 2 및 3, PWM 모드(G0-G7) 및 SYS 모드를 지원하며 텍트로닉스 DPO70000SX 또는 MSO/DPO70000DX 오실로스코프 및 P7600 시리즈 프로브와 함께 사용했을 때 M-PHY 측정을 위한 노이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바일 산업은 SSIC 등과 같은 인터페이스에서는 칩간의 빠른 통신이 필요하고 UFS/MIPI 유니프로(UniPro)SM와 같은 인터페이스에서는 스토리지 장치에 대한 고속 액세스가 필요한 작고 빠른 장치로 발전해 가고 있다.

▲ 텍트로닉스가 MIPI M-PHY 3.1 사양 및 CTS(적합성 테스트 제품군) 3.1을 위한 완전 자동화된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더욱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더욱 빠른 처리 속도, 현대적인 설계 구현에 대한 필요성 및 정교한 테스트와 측정 도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텍트로닉스에서 MIPI M-PHY 3.1을 위해 제공중인 솔루션과 같이 자동화된 직렬 테스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일관성을 개선하면서 굉장히 적은 시간으로 전체 테스트 세트를 완료할 수 있다.

자동화된 솔루션은 설계자들이 사용자 정의 모드뿐만 아니라 적합성 모드에서도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허용하며 장치의 첨단 분석, 디버깅 및 특성화도 지원한다.

브라이언 라익 텍트로닉스 고성능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는 “작년에 우리는 고객에게 높은 성능과 향상된 효율성을 지닌 첨단 모바일 장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M-PHY 3.1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 지원을 발표했다”면서 “이제 우리는 고객에게 완전 자동화의 장점을 제공함으로써 짧은 시간 내에 훨씬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테스트 솔루션을 다음 단계로 발전시키는 중”이라고 말했다.

M-PHY TX 자동(Automated) 솔루션은 자동화를 위해 설계된 첨단 도구인 텍익스프레스(TekExpress) 4.0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M-PHY 3.1 및 CTS 3.1에 따른 테스트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자동화의 백엔드 엔진은 소켓 기반 프로그래밍 및 넷 리모팅(Net Remoting)을 사용하는 아이론 피스톤(Iron Python)을 기반으로 한다. 소켓 기반 스크립팅 인터페이스는 엔지니어가 텍트로닉스 자동화 솔루션을 자신들의 자동화 환경에 통합할 수 있게 해주는 사실상의 표준 역할을 한다.

HS모드에서 실행되는 M-PHY 트랜스미터를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M-PHY 표준에 지정된 대로 신호 상승 시간보다 3배 빠른 상승 시간, 200 mVFS의 감도, 최소로 추가된 노이즈(<1 또는 2 mVrms), 높은 반사 손실을 가진 스코프 및 프로브 시스템이 필요하다.

텍트로닉스 DPO70000SX 및 MSO/DPO 70000DX 오실로스코프 및 P7600 시리즈 트리모드(TriMode) 프로브는 낮은 노이즈의 고감도 HS 측정을 위한 간편하고 일관적인 버스 터미네이션을 제공하면서도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측정 시스템이다.

가장 근접한 대안을 보면 신호에 대한 감도는 10배 떨어지고(텍트로닉스: 35 mVfs 대 경쟁사: 360mVfs) 노이즈는 4배 더 많다(텍트로닉스: <1mVrms vs. 경쟁사: 4 mVrms).

자동화된 TX 솔루션과 함께 텍트로닉스는 완전히 자동화된 BERTScope 기반 M-PHY RX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자동화 솔루션은 텍트로닉스의 파트너인 그라니트 리버 랩스(Granite River Labs)에 의해 제공되며 HS 및 PWM 모드에 대한 측정 지원과 함께 M-PHY 3.1 및 CTS 3.1에 따른 자동 캘리브레이션이 지원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