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IPS 모니터, 사진영상부문 최고제품 선정
상태바
LG IPS 모니터, 사진영상부문 최고제품 선정
  • 이광재
  • 승인 2013.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IPS 모니터가 사진전문가들이 뽑은 최고의 모니터로 등극했다. 그래픽 전문가용 모니터인 2'7E83'은 6일 'TIPA 어워드'의 모니터 부문 최고상인 '베스트 포토 모니터(Best Photo Monitor)'를 수상했다.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는 세계 최고 권위의 카메라 영상 전문지 편집장들의 단체다. TIPA는 매년 ▲혁신성 ▲첨단 기술 ▲디자인 ▲사용편의성 등을 평가, 사진영상 분야 최우수제품을 선정한다. 모니터, 카메라, TV는 물론 사진편집 소프트웨어도 평가한다.

27EA83은 그래픽, 영상, 사진 작업에 최적화된 WQHD(Wide Quad High Definition) 해상도(2560×1440)를 제공한다. 일반 HD 화질(1280×720) 제품 대비 해상도가 4배 높다.

이 제품은 실제 사물과 모니터에서 비춰지는 모습의 색을 동일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27EA83은 '어도비RGB 99%'의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력을 갖췄다.

LG전자는 공장 출하 전 모든 제품에 대해 팩토리 캘리브레이션(Factory Calibration)이라는 색보정 과정을 진행, 모든 소비자가 최상의 색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는 또 기본 제공되는 외장형 캘리브레이터(색상교정기)를 사용해 구매 후에도 정확한 색 교정을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미세하게 발생하는 색 변화를 교정, 항상 새 모니터처럼 정확한 색상을 즐길 수 있는 것.

이 제품은 IPS(In Plane Switching) 디스플레이를 탑재,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으로 어디에서나 색 왜곡 없는 화면을 제공한다. 또 장시간 작업 시에도 눈의 피로감이 적다.

사용자는 EA83을 PC 2대와 동시 연결, 분할된 화면으로 작업할 수 있다. 자체개발 소프트웨어인 '스크린 스플릿(Screen Split)'을 통해 최대 4개까지 화면 분할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화면의 90도 회전이 가능해 세로 출력물 작업이 편리하다.

한편 TIPA 어워드 시상식은 6월 말 일본 도쿄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