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GPTW선정 ‘전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4위
상태바
넷앱, GPTW선정 ‘전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4위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2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앱이 기업문화와 인사 분야의 글로벌 컨설팅 기관인 GPTW(Great Place to Work)가 최근 실시한 ‘전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다국적기업(The World's Best Multinational Workplaces)’ 연구조사에서 4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선정으로 넷앱은 GPTW가 매년 발표하는 이 연구조사에 지난 5년간 상위 5대 기업으로 모두 이름을 올렸다. GPTW는 전세계 2000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복지, 성과, 명성 등을 평가해 일하기 좋은 다국적 기업 25곳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조지 쿠리안 넷앱 최고경영자(CEO)는 “넷앱이 전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하나로 다시금 선정돼 영광”이라며 “넷앱의 기업문화는 업계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에 기여하는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미국 스타트업의 산실인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위치한 넷앱은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스톡옵션과 보너스 등 성과에 기반한 인센티브 제공을 기본으로 해외봉사를 원하는 직원에게는 한 달에 5일씩 유급 휴가를 주며 봉사활동을 장려하고 자녀를 입양하거나 골수를 기증한 직원에게 매년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 매주 화요일은 ‘과일 데이’, 금요일은 ‘베이글 데이’로 지정해 직원들이 주5일 근무 중 이틀을 회의실이나 휴게실에 모여 각자가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눠 먹으며 친해질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한편 넷앱은 이번 조사에서 유럽, 중국, 독일에서 1위에 선정됐으며 오스트리아 2위, 스위스 3위, 캐나다 4위, 아시아에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